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
목차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



목차

*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

Ⅰ. 내적 요소

1. 감각
2. 주의
3. 동기
4. 지각
5. 기억
1) 감각등록기
2) 단기기억
3) 장기기억
6. 감정
7. 태도
8. 학습
1) 행동주의적 학습
2) 인지주의적 학습
3) 대리학습

Ⅱ. 소비자 행동의 외적 요소

1. 문화와 하위문화
2. 사회계층
3. 준거집단
4. 가족
5. 나이 및 생애주기 단계
6. 라이프스타일
7. 학습
8. 성격
9. 동기
10. 태도
11. 관여도
본문내용
*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

소비자 구매 행동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여기에서는 간단히
내적요소, 외적 요소, 상황적 요소로 구분하여 설명한다.

1) 내적 요소

소비자 행동의 내적 요소들은 학습, 욕구, 개성, 감각, 주의, 등기, 지각, 기억, 감정
등이 있다. 특히 감각, 주의, 동기, 지각, 기억 등을 총괄적으로 인지(cognition)라고
하는데, 이는 소비자의 지식구조나 정신적 과정을 나타낸다.

(1) 감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여성 레포트
  •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광고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오늘날 산업발달과 경제의 성장으로 여성이 가사노동에서 해방됨에 따라 여유시간을 갖게되고, 소비의 주체인 가정에서의 구매권을 가지는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여성 소비자 계층이 형성되어 소비계층의 두터운 층을 이루고 있다. 따라서 광고 제작에 있어서도 여성 소비계층을 주요 Target으로 두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이들의 소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서 취업상태, 혼

  • [고객만족] 고객만족과 고객만족도 및 고객만족경영 고찰
  • 주요 원천일 뿐만 아니라 정보처리와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라는 연구 결과들이 밝혀지면서 대두되었다. 고객만족 개념을 정서적 반응이란 관점에서 규명하고자한 연구자들은 고객만족을 대체로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Westbrook과 Reilly는 고객만족을 ”구매한 특정 제품/서비스, 소매점, 쇼핑/구매행동 및 시장에서 발생되는 전반적인 행동과 관련된 경험에 대한 정서적 반응“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Tse와 Wilton은 ”소비자의 사전 기

  • [현대광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목표- 더 큰 마케팅 맥락에서 마케팅을 정의하고 광고의 역할을 설명- 제품 효용의 개념을 설명하고, 그것과 소비자 욕구의 관계를 논의- 마케팅 과정 중의 주요 구성원들을 설명- 소비자 지각과정을 이해하고 지각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유를 설명- 소비자 구매의 저변에 있는 기초적인 동기를 기술-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여러 가지 영향요인들을 논의- 어떻게 광고주가 부조화를

  • [소비자 행동] 제 5장. 구매와 구매 후 행동 -구매 후 부조화와 불평 행동을 중점으로
  • 행동에 대해 어떤 영향을 받고, 어떤 심리적인 상태를 가지게 되는지 알아보자. 그리고 한 발 더 나아가 마케터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어떻게 이해 하고, 그들의 만족을 높여 상품의 충성도를 제고하는데 어떤 툴들을 이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자.2. 본론1) 구매 결정에서 광고가 미치는 영향소비자의 구매 행동은 언뜻 보기에는 소비자의 자의적인 판단에 의해 결정 되는 것 같아 보여도, 그 이면에는 동기와 관여, 수많은 요인에 따라 소

  • [관광학원론] 국내 테마파크 및 카지노 업계 현황 분석
  • 소비자 인식을 고무하는 물리적 자극으로 연구하였다. Bitner(1992)는 물리적 환경(Servicescape)을 자연적, 사회적 환경이 아닌것으로 정의 하고,인간의 인위적인 환경이라고 정의하였다. 물리적 환경은 서비스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인으로서 종업원 및 고객 그리고 이들 간을 둘러싼 물리적 환경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다. 구성 요소로는 주변의 조건, 공간적 배치와 기능성, 기호, 상징과 인조물로 분류하였으며, 세부적인 분류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