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여러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맥도널드의 치밀한 마케팅 전략
1. 포드의 토러스: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히트상품 창출전략
2. 필립스: 컨버전스형 상품기획
3. 델 컴퓨터: 고객만족실천을 위한 3단계 시스템
4. 코닥: 신규투자보다 기존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력 집중
본문내용
1. 포드의 토러스: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히트상품 창출전략

1980년대 초반 미국의 경기불황은 자동차업계에도 적용되어 크라이슬러를 도산위기로 몰아 넣었다. 이때 포드자동차 역시 큰 타격을 입고 있었다. 포드는 80~8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고 누적적자가 33.7억 달러에 달하였다. 시장과 고객 욕구 변화에 대응이 늦어 히트차를 내놓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다. 당시 시장의 수요는 연비효율이 높은 소형 전륜구동차로 변화하고 있었는데 포드는 이에 둔감하였다. 아울러 열악한 품질, 높은 생산원가 등이 계속 발목을 잡고 있었다.

이에 콜드웰 회장은 최우선적으로‘무엇인가 새로운(something new)’자동차 개발을 지시하였다. 우선 새로운 자동차 개발을 위한 정지작업차원에서 감량경영을 실시하여 인원을 합리화하고 생산설비를 집약하였다. 1980년 이후 5년 동안 종업원의 20%인 9만 명을 정리하였고 품질이나 생산성에 문제가 있는 국내외 15개 공장을 폐쇄하는 조치를 단행하였다. 동시에 신차 개발체제를 위해「팀 토러스」라는 합동팀을 구성하여 팀웍을 중시하는 개발체제를 가동하였다. 링컨, 머큐리, 포드의 각 사업부를 통틀어서 합동 팀을 편성하고 여기에 디자이너, 엔지니어는 물론 현장의 생산직까지 참여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 및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 성공한 스포츠 마케팅- 월드컵 성과2. 육상 선수권 대회 스포츠 마케팅 실패 사례 & 분석- 육상대회 실패요인- 육상대회 마케팅 사례3. 평창 올림픽 현 진행상태와 성공을 위한 마케팅 대안- 평창 개최 계획- 현 진행상황- 평창 슬로건- 기대도- 파급효과- 경제적 효과-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Ⅲ.결론1. 설문지 분석2.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예상3. 평창 동계올림픽 SWOT 분석Ⅰ.서론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스포츠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 및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분석1-1. 월드컵 성공요인1-2. 경제적효과1-3.실패 및 성공스포츠 마케팅1-4. 월드컵 성과2. 육상 선수권 대회 스포츠 마케팅 실패 사례&분석2-1. 육상대회 실패요인2-2 .육상대회 마케팅 사례3. 평창 올림픽 현 진행 상태와 성공을 위한 마케팅 대안3-1.평창 개최 계획 및 진행상황3-2. 평창 슬로건 및 기대도 파급 및 경제효과3-3.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결론1. 설문지 분석2. 평창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예상3. 평창 동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마케팅에 관한 국내 연구들을 살펴보면, 수출기업의 특성분석, 수출성과 결정요인 및 수출마케팅 전략과 수출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글로벌 경쟁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수출마케팅에 관한 여러 가지 이론 검토 후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

  • 마케팅특강4공통) 우리주변에서 외부고객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전동킥보드-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효과를 분석한후 시사점도출하시오0k
  • 여러 가지 이점이 있어 전철역에서 집까지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여성 이용자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것이 새로운 트랜드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마케팅특강4공통(1건)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

  • [마케팅관리]뉴마케팅을 통한 기업사례 및 연구분석
  • 마케팅 관리뉴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성공사례IMF 시대 불황기의 새로운 경영환경에서는 전통적 마케팅 방식으로 성공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제 저비용 고효율의 뉴 마케팅 전략을 잘 활용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거대 기업들도 힘없이 무너지고 있는 현실에서 경제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지만 장기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뒤늦게 재무구조 개선 등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기업이 살아남기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