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여러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맥도널드의 치밀한 마케팅 전략
1. 포드의 토러스: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히트상품 창출전략
2. 필립스: 컨버전스형 상품기획
3. 델 컴퓨터: 고객만족실천을 위한 3단계 시스템
4. 코닥: 신규투자보다 기존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력 집중
- 본문내용
-
1. 포드의 토러스: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히트상품 창출전략
1980년대 초반 미국의 경기불황은 자동차업계에도 적용되어 크라이슬러를 도산위기로 몰아 넣었다. 이때 포드자동차 역시 큰 타격을 입고 있었다. 포드는 80~8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고 누적적자가 33.7억 달러에 달하였다. 시장과 고객 욕구 변화에 대응이 늦어 히트차를 내놓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다. 당시 시장의 수요는 연비효율이 높은 소형 전륜구동차로 변화하고 있었는데 포드는 이에 둔감하였다. 아울러 열악한 품질, 높은 생산원가 등이 계속 발목을 잡고 있었다.
이에 콜드웰 회장은 최우선적으로‘무엇인가 새로운(something new)’자동차 개발을 지시하였다. 우선 새로운 자동차 개발을 위한 정지작업차원에서 감량경영을 실시하여 인원을 합리화하고 생산설비를 집약하였다. 1980년 이후 5년 동안 종업원의 20%인 9만 명을 정리하였고 품질이나 생산성에 문제가 있는 국내외 15개 공장을 폐쇄하는 조치를 단행하였다. 동시에 신차 개발체제를 위해「팀 토러스」라는 합동팀을 구성하여 팀웍을 중시하는 개발체제를 가동하였다. 링컨, 머큐리, 포드의 각 사업부를 통틀어서 합동 팀을 편성하고 여기에 디자이너, 엔지니어는 물론 현장의 생산직까지 참여시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신제품 개발 -매운 라면인 팔도 `남자라면`을 중심으로
- [설문지]돈과 행복의 상관관계에 관한 설문조사
- 생산관리_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키는가
- [레포트] 당근마켓 기업분석 A+자료
- [종합부동산세] 종합부동산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기업 윤리 강령의 개념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카오톡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메가박스 마케팅 PPT]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메가박스 미래전망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