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외부환경분석과 진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외부환경분석과 진단
목차
외부환경분석과 진단



목차

* 외부환경분석과 진단

Ⅰ. 환경분석과 진단의 이유

Ⅱ. 외부환경요인

1. 사회경제적 환경
1) 경제적 요인
2) 인구학적 요인
3) 지리적 요인
4) 사회적 요인
2. 기술적 환경
4. 공급자 환경
1) 원재료의 가격과 조달가능성
2) 자금의 비용과 조달가능성
3) 노동의 비용과 조달가능성
4. 경쟁자 환경
1) 주요 경쟁자의 탈퇴와 신규참여
2) 대체재의 이용가능성
3) 현경쟁자의 전략변화
5. 정책적 환경

Ⅲ. 환경분석

1. 단순예측분석방법
1) 단순추세분석방법
2) 분해분석방법
2. 영향분석방법
1) 상호영향분석
2) 영향행렬분석
(1) 필요정보분야의 결정
(2) 전략사업단위의 결정
3. 델파이방법
4. 시나리오방법

Ⅳ. 환경진단

1. 진단과 전략수립가의 특성
1) 경험
2) 동기와 욕구수준
2. 진단과 전략수립가의 직무
1) 시간과 긴장
2) 자원의 이용가능성
3) 판단
4) 진단과 전략수립 그룹
5) 진단과 전략수립가의 환경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과 진단

I. 환경분석과 진단의 이유

경영자들은 전략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의 중요성 때문에 환경을 체계적
으로 분석하고 진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환경분석과 진단을 함으로써 전략가들은 기회요인을 이용할 수 있고 기회요
인에 대한 조건적 반응을 하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러한 환경분석으로 인
해 전략가들은 예전의 경고시스템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위협요인을 사전에
방지하고, 기업의 이익에 위협이 되는 요인을 제거함으로써 전략을 발전시킬
수 있다.
기업의 환경분석의 예측자료는 기업의 내적 환경분석과 성공전략을 계획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내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과 SWOT분석
  • 기업의 자원은 기업활동의 기본 토대가 되므로 각 유형별로 강 ․ 약점을평가한 후 자원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필요하다.기업의 자원능력의 분석에 있어서 특히 요구되는 것은 유 ․ 무형의 자산들이어떻게 상호결합하여 기업능력을 창출하는가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경쟁우위의 관점에서의 기업전략이란 외부환경으로부터 핵심성공요인을 규명한 후 위협과 기회를 찾아내고, 기업의 보유자산을 통해 기업능력을 찾

  • [마케팅전략론] 데톨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데톨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브랜드 마케팅 전략CONTENTSIntroduction주제 선정이유상품 소개SubjectTheme : Where is Detol?Theme : What is Detol’s new strategy?Conclusion요약조사 Framework 설정기업소개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문제점 진단컨셉 도출마케팅 전략 제안Reference참고문헌결론*INTRODUCTION*1. 주제선정이유2. 상품소개3. 조사 Framework 선정1. 주제선정 이유데톨손세정제의 선두주자신종플루레드오션기정사실화 적극적 마케팅활동 부재*손세정제

  • [마케팅] [마케팅]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나뚜르’ 마케팅전략(A+리포트)
  • - 목 차 -1. 시장현황 및 기업현황(1) 시장현황 (2) 기업현황 (현 단계 진단)2. SWOT 분석(1) SWOT의 개념(2) 나뚜루 SWOT분석1) 내부환경분석< 강점 >< 약점 >2) 외부환경분석< 기회요인 >< 위협요인 >(3) 나뚜르 SWOT분석에 따른 전략1) SO전략2) ST전략3) WO전략4) WT전략(4) 나뚜르 SWOT분석 매트릭스 표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나뚜르’ 마케팅전략1. 시장현황 및 기업현황(1) 시장현황 아이스크림전문점의 핵심고객은 어린이, 학생층, 여성층이 주고객층

  • [경영학] PMC 문화마케팅
  • 목차Ⅰ. 서론1. 우리나라 문화산업 실정2. FTA가 문화산업에 미치는 영향3. 문화마케팅(1)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2)문화마케팅의 종류4. 기업선정이유5. 기업조사Ⅱ. 본론1. 환경분석(1)내부환경(2)외부환경2. 5FORCES3. BCG분석4. SWOTⅢ. 결론1. 세계 속 PMC의 활동2. Weakness의 진단과 방안참고자료Ⅰ. 서론1. 우리나라 문화산업 실정(1) 문화관광부가 발간한 2004 문화산업 백서에 따르면 2003년 말 기준 우리나라의 10개 문화산업 부문 총 매출규모는 4

  • [기업][기업분석][기업감사][기업가치평가][기업신용등급][기업이사회][기업경영진단]기업분석, 기업감사, 기업가치평가, 기업신용등급, 기업이사회, 기업경영진단 분석(기업신용등급, 기업이사회, 기업경영진단)
  • 기업분석, 기업감사, 기업가치평가, 기업신용등급, 기업이사회, 기업경영진단 분석Ⅰ. 개요Ⅱ. 기업분석1. 기업분석 개요2. 분석시 착안사항1) 외부환경조건(Condition)2) 차주의 상환의지 또는 태도(Character)3) 채무지급능력(Capacity)4) 재무상태(Capital)5) 담보(Collateral)Ⅲ. 기업감사1.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강화1) 감사위원회 구성원의 독립성2) 감사위원회의 권한과 책임의 강화2. 감사위원회의 전문성 제고(재무전문가 요건)Ⅳ. 기업가치평가1. DCF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