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제기법(예산통제, 재무활동통제, 생산활동통제, 재고수준통제, 품질통제, 마케팅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통제기법(예산통제, 재무활동통제, 생산활동통제, 재고수준통제, 품질통제, 마케팅통제)
- 목차
-
경영통제기법(예산통제, 재무활동통제, 생산활동통제, 재고수준통제, 품질통제, 마케팅통제)
목차
* 경영통제기법
Ⅰ. 예산통제
1. 예산통제의 관리론적 의의
2. 예산편성의 체계
Ⅱ. 재무활동통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Ⅲ. 생산활동통제
1. 구매관리
1) 구매집중을 통한 구매력 강화이다.
2) 구매선, 즉 구입처 숫자를 줄이는 것이다.
3) 공급업자와의 동반관계 구축이다.
Ⅳ. 재고수준통제
1. 재고통제
2. 재고관리와 관련된 이론
1) 경제적 주문량
2) JIT 혹은 간판제도
Ⅴ. 품질통제
1. 품질관리
2. 서비스 상품의 특징과 품질관리
1) 서비스는 무형의 요소가 많다.
2)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난다.
3) 보관할 수 없다.
4) 담당자의 역할이 크다.
Ⅵ. 마케팅통제
1. 판매분석
1) 판매목표차질분석
2) 세부분석
2. 시장점유율분석
3. 마케팅비용분석
4. 상품판매효율분석
Ⅶ. 효과적인 통제시스템
1. 정확하다.
2. 여러 가지 기준을 갖는다.
3. 시기에 맞다.
4. 경제적이다.
5. 유연하다.
6. 이해하기 쉽다.
7. 기준이 합리적이다.
8. 예외적인 사항에 중점을 둔다.
9. 시정조치를 제시한다.
- 본문내용
-
경영통제기법
1. 예산통제
1) 예산통제의 관리론적 의의
예산이란, "미래의 경영계획을 수자로 표시한 것 또는 조직 내 재무
적 자원의 사용을 통제하기 위하여 발전된 미래의 지출, 수익 및 기대
이익에 대한 공식적 기술" 등으로 정의할 수 있다.
2) 예산편성의 계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