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화 제 요인) 글로벌화의 시장적, 비용적, 경쟁적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화 제 요인) 글로벌화의 시장적, 비용적, 경쟁적 요인
목차
글로벌화 제 요인) 글로벌화의 시장적, 비용적, 경쟁적 요인



목차

* 글로벌화의 제 요인

Ⅰ. 글로벌화의 시장적 요인

1. 소비자의 공통적 욕구
2. 글로벌 고객의 존재
3. 글로벌 마케팅 요소
4. 기술혁신의 선도기업

Ⅱ. 글로벌화의 비용적 요인

1. 글로벌 규모의 경제
2. 글로벌 조달의 효율성
3. 유리한 물류조건
4. 높은 제품개발비용

Ⅲ. 글로벌화의 경쟁적 요인

1. 높은 수준의 수출과 수입
2. 서로 다른 국가의 다양한 경쟁자
3. 국가간의 상호의존성
4. 글로벌화된 경쟁자
본문내용
* 글로벌화의 제 요인

I. 글로벌화의 시장적 요인

글로벌화의 시장적 요인들은 (1) 소비자의 공통적 욕구, (2) 글로벌 고객
의 존재, (3) 글로벌 마케팅 요소, (4) 기술혁신의 선도기업 등에 의하여 결
정된다. 이러한 글로벌화 시장요인들은 글로벌 전략수단의 채택 및 운용
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다.

1. 소비자의 공통적 욕구

소비자의 욕구는 서로 다른 국가에 살고 있는 고객들이 한 산업 내에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카테고리 면에서 동일한 요구를 가지는 정도를 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형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거래,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기술협력,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문제점, 향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정책
  • 제점1. 도급거래상의 애로 요인2. 도급구조상의 문제점3. 협력여건의 미비Ⅵ. 향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정책 과제1. 부품의 범용화2. 기회주의적 행동에 대한 제도적 통제3. 정보 네트워크 강화4. 기술분업화 유도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은 거래비용을 저하시켜 상품 및 서비스 교역과 자본의 국제이동이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전 지구적 차원에서 효율성을 추구하는 경제활동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면서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론]미래에셋생명 인적자원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글로벌화에 따라, 신규수익원 창출을 위한 해외진출이 필요하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미 해외에 진출해 있는 자산운용사를 적극 활용하여 교두보로 삼고, 펀드와 변액보험의 강점을 살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해당 지역의 문화, 특성을 이해 할 수 있는 글로벌교육과 함께 현지인을 활용, 미래에셋생명의 문화와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교육체계가 필요하다. 앞서 언급하였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한다면, 미래에셋생명은 한국 경

  • [국제경영] P&G사 `프링글스`의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제품이다. 또한 본사의 글로벌 한 유통망이 있어서 판매나 마케팅이 용이하다.➁비용 - 주재료가 감자이므로 생산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원재료 값과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에 생산 라인을 집중시키고 한국에는 완제품만을 들여오는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원가 절감을 꾀했다.➂정부요인 - 주된 전략이 수출이기 때문에 정부의 규제를 적게 받는다.➃경쟁 - 과자는 대체품이 많고, 또한 매우 많은 경쟁제품이 있다. 그러나 프링글스만의 특성으로 소

  • [경영전략] 펩시와 코카콜라의 대립
  • 요인이 된다. 대부분의 경쟁사는 가치사슬 중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단계에서 가장 낮은 원가로 생산하기를 기대한다. 예컨대, 금속캔 사업에서 수송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므로  공장이 고객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 업체는 원가상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기존의 Polar사는 맥주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음료제조업자로서 아래  도표에서 보듯 주류산업은 마케팅력이 핵심 성공요인으로 Polar사의 마케팅력을

  • [경영전략] Vivendi 비벤디 경영전략
  • 요인건설기계 업체간 Consolidation 확대에 따라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Global 기업들은 규모의 경제를 통한 원가절감과 제품 라인업 확대를 도모하고 있음 또한 Global 기업들은 자국시장의 성장둔화에 따라 새로운 성장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다양한 Globalization 노력을 시도하고 있음국내외 건설기계 시장환경은 환경 및 안전규제 강화, 관련기술 개발과 부가시장 확대 등으로 급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요구됨마지막으로 대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