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리학] 2010년 세계 10대 축제 & 한국의 대표 축제-축제의 함의와 경제 부가가치 창출조사 및 우리나라 축제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축제의 의의
-본론-
세계 10대 축제와 경제적 창출효과
우리나라 대표 축제와 경제적 창출효과
세계 축제와 우리나라 축제 비교
우리나라 축제가 활성화 되지 못하는 이유
-결론-
세계축제와 비교한 우리나라 축제의 문제점
우리나라 축제 개선 해야 할 점
- 본문내용
-
1950년 시작된 눈과 얼음의
세계 3대 축제
매년 2월 초 개최 (1주일간)
삿포로 시내 오도리 공원의
눈과 얼음 조각 전시회 유명
5톤 트럭 7000대 분량의 눈 동원
관광객
축제의 경제효과 (1998년 50회 기준)
- 약 188억 엔
- 간접효과 포함 268억 엔
이탈리아 최대 축제
사순절의 2주전
1268년 처음 시작
가면 축제
다양한 문화행사
- 연극, 민속놀이, 황소사냥, 가장 무도회 등
이탈리아의 관광산업
- 연간 300억 달러 이상
베네치아의 관광객 수
매년 2000만 명이상
1. 의욕만 앞선 양적 성장
2. 축제 내용의 획일화 & 이벤트성 행사 재원낭비
3. 축제문화발전의 사회적 토대 미비
4. 전통성 역사성 보존의지 부족
5. 정부주도의 지역축제 육성
자료평가
- aaaaaaaaaaaaaaaaaaaaa
- gkdls***
(2012.05.06 12:58: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