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이마트 마케팅 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MART의 개요
Ⅱ. E-MART 분석
Ⅲ. E-MART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인구 통계적 변수
주로 대형아파트 단지 주변에 입지
젊은 여성층, 주부층 또는 맞벌이 부부들의 소득 증가
→ 대형 할인매장에서 대량구매, 일괄 구매 가능
지리적 변수
먼 거리 소비자들을 위한 셔틀버스 운행
편리한 주차 서비스
배달 서비스
3. 심리적 변수
푸드 코트, 휴게 공간,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마련
→ 가족의 산책을 겸한 방문을 유도
자동차 정비 매장인 SK 스피드 메이트와 연계
4. 제품 관련변수
‘자연주의’매장과 PL 상품
물류 센터의 운영
효율적인 저 원가 경영시스템
국내 유통업계 최초의 자동화 된 물류센터 구축
국제 표준 물류 코드인 EAN-14코드와 무선 LAN 입출고 시스템
유통 및 제조업체 간의 신뢰성 향상
생산성의 향상 및 인력절감의 효과
납품 절차의 간소화 → 협력회사의 물류비 절감
작업의 전산화
드라이센터 : 비식품 (가공, 잡화, 규격상품)
웨트 센터 : 식품 (농산, 수산, 축산)
2. 원 스톱 쇼핑 가능
E-Today 시스템 개발
3. 점발주제와 상품회전
고객 수요에 좀더 밀착된 상품 구성이 가능함
상품 회전율 (매출액÷재고자산) 35.7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