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이마트 마케팅 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MART의 개요
Ⅱ. E-MART 분석
Ⅲ. E-MART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인구 통계적 변수
주로 대형아파트 단지 주변에 입지
젊은 여성층, 주부층 또는 맞벌이 부부들의 소득 증가
→ 대형 할인매장에서 대량구매, 일괄 구매 가능

지리적 변수
먼 거리 소비자들을 위한 셔틀버스 운행
편리한 주차 서비스
배달 서비스


3. 심리적 변수
푸드 코트, 휴게 공간,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마련
→ 가족의 산책을 겸한 방문을 유도
자동차 정비 매장인 SK 스피드 메이트와 연계

4. 제품 관련변수
‘자연주의’매장과 PL 상품


물류 센터의 운영
효율적인 저 원가 경영시스템
국내 유통업계 최초의 자동화 된 물류센터 구축
국제 표준 물류 코드인 EAN-14코드와 무선 LAN 입출고 시스템
유통 및 제조업체 간의 신뢰성 향상
생산성의 향상 및 인력절감의 효과
납품 절차의 간소화 → 협력회사의 물류비 절감

작업의 전산화
드라이센터 : 비식품 (가공, 잡화, 규격상품)
웨트 센터 : 식품 (농산, 수산, 축산)

2. 원 스톱 쇼핑 가능
E-Today 시스템 개발

3. 점발주제와 상품회전
고객 수요에 좀더 밀착된 상품 구성이 가능함
상품 회전율 (매출액÷재고자산) 35.7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EMAR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와 이마트 현 문제점및 개선방안 PPT
  • 이마트가 이처럼 PB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것은 매장 임대수익만으로는 경쟁력을 키울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기존 브랜드에 비해 제품력이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중간 마진을 줄일 수 있는 PB상품을 통해 영업이익을 높이겠다는 전략인 것 18202224이마트의 4p분석입니다. 이마트는 대형할인업체인 만큼 농산물,축산물, 문구류, 의류, 스포츠용품 등 광범위하고도 다양한 품목들을 취급합니다.특히 야채, 청과, 생선, 정육 등은 산지에서 급송되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및 경쟁 우위 전략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2) 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3)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나. 마케팅 관련 전략(1) 신세계 백화점과의 공동 마케팅(2) OK캐쉬백과 간접광고(3) 유통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PB 전략(4) 의류상품의 집중 개발(5) 구매 심리 분석의 성공 및 다양한 고객 만족 전략 구사(6) 지역의 특성에 맞춘 차별화 전략4. 현존하는 문제점과 개선점의 모

  • [경영분석] 코스트코 홀세일(Costco Wholesale)의 경영분석
  • 분석을 여러 가지로 시도해 보았다. 직접 가서 현장 조사도 해보았고, 품질관리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도구들도 사용해 보았다. 여러 자료와 여러 생각을 조합해 보았을때 이 매장의 키워드는 대량판매와 관련된 대안적인 서비스 시스템의 개발이 가장 절실하다고 생각했으며, 대량판매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고객관리시스템의 전경영자 및 전사원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에스 컬레이터 만족도매우 만족 다소 만족 보통 다소불만족 매

  • 중저가화장품 경쟁사례연구(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 분석-P.8․마케팅 전략 (4P분석)-P.12․미샤 해외진출P.15․판매관리비 주요 항목 추이P.18․미샤 매장 수-P.19․미샤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P.20Ⅱ. THEFACESHOP․경영철학P.22

  • [마케팅] 이마트(E-mart)의 마케팅과 개선방안
  • 및 신선도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매일 저렴하고 신선한 1차 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물류시스템의 개선은 점포 재고 삭감 및 후방 창고 면적축소 등으로 비용절감을 꾀 할 수 있게 했다. 4) 선진화된 시스템이마트는 업계 최고의 POS(Point Of Sales)시스템과 상품 자동발주 시스템의 물류 시스템 구축으로 타 지역에서도 업계 최저가를 유지하고 있다. POS를 통해 상품의 판매 시점에서 단품의 재고 지역 및 판매액 추이를 분석하여 재고를 적정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