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정책론] 관세 정책-관세동맹, 관세환급, 할당관세, 협정관세, 부가관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관세동맹
2.관세환급
3.할당 관세
4.협정 관세
5.부가 관세
- 본문내용
-
케냐, 탄자니아, 우간다 등의 동아프리카(EAC) 관세동맹 (2005)
단일 소비 및 투자시장 단일 통화권 및 정치연합
정치 및 경제통합의 포석단계
단기적으로 우리나라의 동아프리카 지역 수출에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분석
관세동맹이 역외국가에서 유입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0-10-25' 관세체재를 유지하고, 통상문제만 없으면 보복조치의 우려가 없기 때문
일정 수량까지는 저율의 관세를 부과함. 이를 초과시, 초과하는 수량에 대해서는 고율의 관세를 부과 이중 과율제도
수입 억제용으로 쓰이며, 이는 경쟁력 있는 수입품으로부터 자국 상품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수입할당제 + 관세제도 두 제도가 개별적으로 실시될 때의 결함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은 무관세 및 저세율의 적용을 통하여 국가간 상품의 이동을 자유롭게 하여 특혜적 시장접근의 혜택을 부여하기로 한 협정이다.
이 협정을 체결한 국가들은 관세나 수입쿼터제도를 통한 무역장벽을 완전히 철폐함으로써 하나의 국가처럼 자유로운 상품교역이 이루어지는 지역경제통합(Regional Economic Integration)의 한 형태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