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과 자기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서론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중요성
리더는 타고나는가, 육성되는가?
본론
리더십 개발 - ‘나’의 리더십 개발
리더십개발의 다양한 방법들
조직차원의 리더십 개발
결론
- 본문내용
-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한국 축구 국가대표 팀 감독이었던 히딩크의 리더십을 이르는 말이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약체로 평가 받던 한국 팀을 4강까지 진출시키며 “꿈은 이루어진다”는 한국적 비전을 제시했다.
소신 + 신뢰 + 축구에 관한 전문 지식 + 분석의 의한 경기 전술
= 최상의 결과
감독 한 사람이 팀 전력을 확연히 뒤바꿔놓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 히딩크의 성공은 한국 조직 사회에서 지도자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육성론은 리더십을 후천적으로 습득시킬 수 있다는 입장이다.
*개인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리더십을 체득하게 되는 자연적 육성(발달론) 의 방법과
*교육훈련과정과 같은 인위적 수단을 통해서 원하는 리더십을 학습시키는 인위적 육성(개발론)의 방법이 있다.
*진단
진단을 할 때 스스로의 리더십 현황을 진솔한 마음으로 냉철히 판단해야 한다. 또 객관적인 견해를 듣기 위해서는 공식적인 360도(다면) 진단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360도 진단이란 조직에서 리더 본인, 상사, 동료, 하급자들로부터 다면평가를 받는 것을 뜻한다.
*계획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무엇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 계획한다.
➀ 개발 목표 결정 : 구체적 효과를 기대하려면, 개발할 각 주제별로 어떤 수준까지 개발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➁ 방법 결정 : 관련 서적 읽기, 전문 교육기관 강좌 수강, 전문가의 코칭을 받을 수도 있다.
➂ 지켜야 할 원칙 정하기 : 작심삼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원칙을 정하고 이것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자기 스스로에게 가해지는 벌칙을 정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실행
끝으로, 계획한 것을 실행하는 단계이다. 여기서의 핵심은 꾸준함이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노력해 나아가야 하는 속성을 갖는 것=>리더십 개발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