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의 사례에 대하여 적고, 그에 대한 저의 견해를 적은 리포트입니다. 이 리포트 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아요...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성공적인 지식경영기업 사례
1)SK주식회사
2)컨설팅 회사
3)대우전자의 탱크주의
2. 결론 및 나의 견해
본문내용
SK주식회사는 지난 16일 기존 지식경영시스템(kms)에 지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지식 공유를 위한 시스템‘k-마켓플레이스’를 추가했다.
k-마켓플레이스는 특정 지식을 원하는 임직원과 그 지식을 가진 임직원이 지식을 사고 파는 지식 매매 시장이다. A직원이 k-마켓플레이스 게시판에 자신이 원하는 지식에 대한 글을 올려놓으면 해당 지식을 가진 직원들이 자신의 지식을 답글 형식으로 게시판에 올려놓음과 동시에 A직원은 가장 좋은 지식을 올려놓은 한 직원을 선택해 자신이 가진 돈 ‘k-포인트’를 대가로 지불한다.
.............
2. 결론
21세기에는 지식경영을 잘하는 기업이 선도기업이 된다. 성공적인 지식경영을 위해서는 창조적인 문화 형성, 지식 공유 메커니즘 개발, 지식 네트워크 구축, 조직 구성원들의 신뢰에 바탕을 둔 자발성 유도, 전사차원의 전략적 접근 등이 필요하다.
노나카 이쿠치로와 타케우치 히로타카가 쓴 지식 창조 기업(The Knowledge-Creating Company)이란 책이 나온 이후로 지식경영은 우량 기업이 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서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지식경영을 할 수 있는
나라마다 다른 현격한 문화적 구조의 차이 때문이다.따라서 국제경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는 상호 이문화가 선행되어야 하고 더 많은 지식과 체계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된다. 여기서 우리 1조는 국제경영이 무엇이며, 국제경영에 따른 문화적 요인과 문화충돌이 어떤 것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그와 같은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제시하므로써 좀 더 현실적으로 접근하려한다. 그리고 글로벌시대에 한국다국적기업이 해외 진출시 따른 문화충돌에 대
나게 일하게 하기 위해 (조직에 공헌하려는 의욕을 고취시키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견해5. 간호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략1) 사례관리2) critical pathway3) 간호정보체계의 활용4) 지식경영의 도입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간호 관리란 간호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창의력 개발, 기획, 조직화, 동기부여, 의사소통 및 통제의 과정을 통해 간호직원과 필요한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이다. 병원은 가장 복잡
경영자 이야기는 누구라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흥미롭다 기업의 목표는 전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목표에 따라서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가 결정이 된다. 기업의 목표는 해당 그룹의 최고 경영자(CEO)의 결정에 따르며 그 결정이 한국의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이렇게 최고 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최고 경영자의 정의와 최고 경영자의 역할, 필요한 자질을 살펴 본 다음 ,성공한 CEO들의 사례
나로 대변하여 줄 수 있다.마지막 다섯째는 항상 공부하는 경영주 되라. 요즈음의 외식업 환경은 재료비는 상승하는데 비하여 점포마다 생존 자구책으로 가격인하 경쟁까지 벌이게 되는 어처구니없는 현실에 직면 해 있다. 예비창업자 여러분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고 영업에 성공하였다 하더라도 더 좋은 아이템이나 모방 아이템과 저 가격으로 무장한 타 점포들이 me too전략으로 경쟁하려 할 것이다. 영원한 성공 아이템은 없다. 지속적으로 고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