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객실 정비서비스-하우스키핑서비스) 하우스키핑의 개념과 조직 및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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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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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객실 정비서비스-하우스키핑서비스) 하우스키핑의 개념과 조직 및 서비스
목차
* 호텔객실 정비서비스(하우스키핑서비스)
Ⅰ. 하우스키핑의 개념
Ⅱ. 하우스키핑의 조직
1. 하우스키핑지배인
2. 주문처리 담당자
3. 객실정비점검 책임자
4. 객실청소담당자
5. 객실업무보조담당자
Ⅲ. 하우스키핑의 부문별 서비스
1. 객실청소서비스
2. 공공부문 청소서비스
3. 턴다운서비스
4. 분실, 습득물 서비스
5. 세탁물서비스
6. 미니바서비스
7. 린넨서비스
8. 객실보수서비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호텔객실 정비서비스
1. 하우스키핑서비스(Housekeeping Services)
1) 하우스키핑의 개념
하우스키핑은 호텔과 객실을 결점이 없는 완전한 하나의 상품으로 고객
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내는 생산부서이다. 때문에 하우스키정은
고객이 호텔에 체제하는 동안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안락한 시설과 용품을
갖추고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시설물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하우스키핑은 호텔의 객실과 건물 전체를 정비 ․ 관리․ 유지하는
곳으로 항상 청결하고 매력적이며 안락하고 안전한 객실을 제공하는 책임
을 진다. 또한 하우스키핑은 고객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을 담당하
면서 객실내 설비가구비품의 정비관리, 소모품, 린넨, 미니바, 세탁서비스
와 공공구역의 정비를 맡는다.
하우스키핑의 업무영역은 첫째, 호텔객실, 연회장, 회의실, 전시실, 공공
화장실, 호텔현관, 복도, 로비, 식당, 사무실, 아케이드, 세탁실 등 호텔 내
외시설 전체의 청소와 안전관리를 담당하면서 둘째, 종사원유니폼과 호텔
에서 사용하는 모든 세탁가능 물품(예컨대, 린넨 타월)과 고객세탁물을 처
리하는 한편 셋째, 분실물과 습득물의 접수 처리 등 이다.
2) 하우스키핑의 조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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