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DIET` 다이어트 식단 판매 사이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분석
3) SWOT분석
-STP전략
-4P
-고객단계별 전략
결론
참고문헌 / 사이트
- 본문내용
-
2. 미시적 환경분석
고객, 자사, 경쟁사에 중점을 두고 미시적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이 다양한 동기와 목적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을 내어놓기 시작했고, 이러한 조류에 새로이 발을 담근 기업 및 사이트들이 있다. 우리가 선정한 IT-DIET, 그리고 경쟁사들 또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식과 트렌드를 따라가고자 애쓰고 있다.
고객
언젠가부터 다이어트가 금연과 금주를 앞질러 새해결심 1순위가 되고 있다.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에서 열망이 되고 있는데, 연령별로 다이어트의 선호도와 필요성이 다르다.
연령별로 다이어트의 필요성과 원하는 체중이 다르다. 우선 20대는 키와 관계없이 46kg을 선호한다. 소녀시대처럼 요즘 젊은 세대들은 마르고 가녀린 몸매를 원한다. 따라서 46kg에 44사이즈가 꿈인 것이다. 30대 독신 여성들은 50kg을 선호한다. 30대의 우울함을 다이어트로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다이어트에 열중하는 것이다. 30대 중 출산을 한 여성들은 출산으로 망가진 몸매를 회복하는데 주력한다. 그래서 복부나 허벅지, 팔뚝을 날씬하게 만들기를 원한다. 40대로 넘어가면 다이어트를 열망하지만 몸도 마음도 따라주지 않는다. 먹을 일은 많아지고 모임은 늘어나고, 각오는 매번 다지지만 이제는 50kg 중반도 쉽게 용서를 하게 된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40대가 가장 힘들다. 50대가 되면 몸을 챙기게 된다. 성인병과 복부지방에 민감해 지면서 식생활과 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그래서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 하는데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우리가 목표로 삼고 있는 연령대는 20대 여성들, 특히 20대 중후반의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들이다. 시장조사기관인 램브리니 라이트의 조사를 보면, 20대 후반 여성은 시간이 많고 의지력이 강하여 다른 연령에 비해 다이어트 성공률이 높다고 한다. 20대 여성은 체중에 유난히 민감해 체중 감량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반면, 30대는 시간이 부족해서, 40~50대는 완벽한 체형을 갖추는데 흥미를 잃어버리기에 체중에 신경을 쓰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램브리니 라이트의 연구원은 “여성들의 결혼이 늦어지는 가운데 20대 중후반의 여성들 중 다수는 데이트를 즐기거나 활발한 사회활동을 즐기는 싱글일 것이며, 그것은 그들이 건강식을 먹고 좋은 외모를 유지하는데 성공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자사
현재 자사, IT-DIET의 기업 목표는 타사들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추구함으로써 경쟁적 우위를 확보함에 있다. 또한 고객과의 특별한 관계형성, 즉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하고자 한다.
명시된 배송정책을 살펴보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하여 무료배송을 하고 있으며, 재고의 유무에 따라 1~2일 내에 물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경우, 개별 연락을 하며 일주일 식단의 경우에는 주 3회 나누어 배송을 하고 있다. 이는 신선한 상태의 식단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인데, 일주일에 3회, 즉 화, 목, 토요일에 배송한다. 재료형은 2주분을 일주일에 한 번씩 총 2회 배송한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사이트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이우용, 정구현, 이문규 공저
인터넷 마케팅 (명경사) 박명호, 한장희, 김상우, 백운배 공저
www.it-diet.co.kr
www.s4u.kr
www.diet-holic.com
이뉴스투데이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45889§ion=sc1
한경닷컴 bnt뉴스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6021022563&mode=sub_view
매일신문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7859&yy=2011
독서신문
http://www2.readersnews.com/sub_read.html?uid=26582§ion=sc1
생활경제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101070091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http://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6&sc_section_code=S1N6&sc_sub_section_code=S2N68
아시아경제
http://new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ws&query=%B4%D9%C0%CC%BE%EE%C6%AE+%BC%BA%B0%F8%C7%CF%B7%C1%B8%E9+28%BC%BC%BA%CE%C5%CD
국민일보 쿠키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305803406&cp=nv
희망뉴스(dreamnews)
http://www.thedreamnews.com/?idx=view&no=9218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