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호텔의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 론
1) 매리어트 호텔에 대한 소개
Ⅱ. 매리어트의 동기부여

Ⅲ. 동기이론 틀에서 바라본 매리어트 호텔의 성공전략

Ⅳ. 매리어트 호텔의 신입사원 관리

Ⅴ. 결 론

본문내용
Ⅱ. 매리어트의 동기부여
매리어트 호텔의 인사관리는 크게 2가지 원칙에 의해서 이루어 지고 있다.
첫 번째, 현장형 경영이다. 호텔 관리자들은 관리자가 사무실안에서 결제만 하고 조직원들을 관리하는 방안보다는 호텔 안팎을 둘러봄으로써 문제점이나 중요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정보수집에 있어서도 공식적인 문서나 보고도 중요하지만 조직 밑바닥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려고 노력한다. 이를 통해 조직구성원들로 하여금 조직이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의려고 노력한다는 인식을 가지도록 유도한다. 이는 곧 최고경영자가 직접 확인해야 할 만큼 그들이 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느낌을 가지도록 하여 그들로 하여금 그들의 일에 대한 충성도를 유도한다.
두 번째, 직원제일주의이다. 성공적인 회사일수록 직원을 소중히 여긴다. 직원제일주의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93663***
    (2021.03.03 20:00:09)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공정성이론에 입각한 동기부여의 모범 사례
  • 공정성이론에 입각한 동기부여의 모범 사례 조직 행동론성공적인 조직관리자는 조직 구성원들이 그들의 잠재능력을 활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조직원 자신이 노하우, 힘, 시간, 상상력, 집중력, 결단력 등 무형의 인적 자산을 최대한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조직 구성원에 동기부여를 할 때는 두려움이나 보상을 전제로 하기보다는 자발적으로 동기가 유발되도록 해야 한다. 이에 따라 조직원이 행동이나 관습을 성공한 조직의 그것

  • [조직행동론] 공정성이론에 입각한 동기부여의 모범 사례
  • 공정성이론에 입각한 동기부여의 모범 사례 성공적인 조직관리자는 조직 구성원들이 그들의 잠재능력을 활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조직원 자신이 노하우, 힘, 시간, 상상력, 집중력, 결단력 등 무형의 인적 자산을 최대한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조직 구성원에 동기부여를 할 때는 두려움이나 보상을 전제로 하기보다는 자발적으로 동기가 유발되도록 해야 한다. 이에 따라 조직원이 행동이나 관습을 성공한 조직의 그것으로 바꾸고

  • 동기부여적용사례
  • 동기부여 시스템을 바탕이 되어 97년 19%이던 세계 단말기 시장 점 율이 2001년 35%를 상회하고, 매출액 부문에서도 1999년 매출액 197억 유로 (전년 대비 48%증가, 영업 이익 39억 800만 유로(전년대비 56%증가)로 이다. 노키아는 2001년 세계적인 경제 불황에 증가세가 약간 주춤하긴 했지만 2002년을 도약의 목표를 정하고 있다.노키아 홈페이지 http://www.nokia.co.krⅢ. 메리어트 호텔의 동기부여5가지 동기부여 원칙 1. 돈은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 [경영원론동기부여 성공사례
  • 동기부여 시스템을 바탕이 되어 97년 19%이던 세계 단말기 시장 점 율이 2001년 35%를 상회하고, 매출액 부문에서도 1999년 매출액 197억 유로 (전년 대비 48%증가, 영업 이익 39억 800만 유로(전년대비 56%증가)로 이다. 노키아는 2001년 세계적인 경제 불황에 증가세가 약간 주춤하긴 했지만 2002년을 도약의 목표 를 정하고 있다.노키아 홈페이지 http://www.nokia.co.krcase 3메리어트 호텔의 동기부여기업소개포츈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Marriott International is firmly

  •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요인과 수익모델분석 및 에어비앤비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한국시장공략위한 전략제언과 미래전망연구 PPT
  • 호텔과 차별화6. 한국시장공략 전략제언액티브 시니어를 활용한 전통문화 가이드 • 대도시 지하철 내 시니어를 이미 통역 및 관광안내에 활용하고 있음 • 시니어를 소비의 대상이 아닌 생산의 주체로 - O2O 기반 서비스 적극활용 • 4000만명의 국내 사용자를 가진 카카오톡은 O2O 다크호스 - 법적 제도 검토 필요성 에어비앤비의 기존 공유인프라와 시스템활용 + 주차문제를 해결에 도입 (사업다각화)- 부족한 주차공간의 해결방안 시간 별로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