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airbnb 성공요인과 수익모델분석 및 에어비앤비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한국시장공략위한 전략제언과 미래전망연구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6 / 2019.09.2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irbnb 에어비앤비 성공요인과 수익모델분석 및 에어비앤비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한국시장공략위한 전략제언과 미래전망연구 PPT 발표자료입니다.

PPT자료 특성상 부족한 내용부분을 보충하기위해 텍스트를 좀더 추가하여 재작성 하였습니다.
그래서 참고할 부분이 더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에어비앤비 기업소개

2. 비즈니스 및 수익모델

3. 에어비앤비 성공요인

4. 에어비앤비 SWOT분석

5. 에어비앤비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6. 한국시장공략 전략제언

7. 에어비앤비 미래전망
본문내용
1. 에어비앤비 기업소개
에어비앤비는2008년 8월 창립하여 소유 호텔 하나 없는 숙박 서비스 기업.
2008년에 싸구려 침대 3개로 시작한 에어비엔비(AIRBNB)는 단 6년만에 약 200억 달러(한화 약 20조)의 가치로 메리어트 호텔 체인을 단숨에 넘어서서 전세계 제2의 숙박 회사가 되었다.

2. 비즈니스 및 수익모델
IT플랫폼을 기반으로 P2P방식의 숙박공유 서비스 제공

- 오프라인 공간 상 개인의 숙박공유 공급-수요 니즈를 IT플랫폼을 통해 연결하는 모델
- 숙박 예약금액에 따라 6~12% 수수료 수취

3. 에어비앤비 성공요인
경쟁업체 인수합병 + 현지화 마케팅 등
▶ 단기간 내 글로벌 이용자 확보

공유경제 특장점을 활용
▶ 시장참여유도 및 기업이미지 수립
유휴공간 공유를 통한 예상수익 정보 제공 등으로 참여동기 부여
커뮤니티 형성, 특별한 경험과 인적교류의 기회제공 등 역할 강조

SNS를 활용한 평판시스템 도입 등
▶ 서비스에 대한 신뢰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목 차Ⅰ. 서론1.1. 기업 소개1.2. 연구의 필요성Ⅱ. 기업 환경 분석2.1. 거시적 환경 분석2.1.1. 경제적 요인2.1.2. 기술적 요인2.1.3. 사회문화적 요인2.2. 미시적 환경 분석2.2.1. Five Forces Model (산업구조분석)2.2.2. 경쟁 분석Ⅲ. 기업 분석3.1. SWOT 분석3.2. STP 전략3.3. 4P 전략Ⅳ. 핵심 성공 전략 - 고객을 위한 전략4.1. 편리 구축 전략4.1.1.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4.1.2. 실시간 환율 반영4.1.3. 경쟁

  • 세계의역사1공통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10건이상의 언론기사들을 참조하여 4차산업혁명에 대한 자신의 입장기술하되 위의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을 유념하시오00
  • 시장, 교육, 인프라 등이 비교적 유연한 선진국은 경제적 수혜가 예상되지만 신흥국은 자산시장 및 저숙련 노동자 중심으로 부정적 영향을 받을 소지가 높다는 사실은 4차 산업혁명 준비가 미흡한 한국에는 적지 않은 파급을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스위스 금융그룹 UBS가 4차 산업혁명에 가장 잘 적응할 수 있는 국가들 순위를 매긴 ‘4차 산업혁명이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서 한국은 139개 평가 대상국 가운데 25위를 기록했다. 스위스싱가포르네

  • 플랫폼 레볼루션 서평과 독후감0K
  • 에어비앤비와 우버를 들여다 보면 플랫폼 레볼루션의 핵심인 양면 네트워크 효과(two sided network effect)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우버는 네트워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30달러 짜리 쿠폰을 무더기로 찍어서 뿌렸다(한국에서도 1만 원 이용권을 여기저기 뿌려 입소문 효과를 노렸다.). 효과 없는 광고 비용을 쏟아붓느니 무료 체험을 권장하면서 시장을 키우는 전략인데 결국 이 30달러는 운전자들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양면 네트워크 효과를 극대화할

  • 뉴미디어론3공통 개혁확산이론의 발전경향과 핵심사항정리하고 로저스의 채택자유형참조하여 에코챔버현상 학생본인경험위주로 예시들어 설명하시오0k
  • 요인에 관한 연구: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비교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 제7권, 제2호(2007),pp.143-188.- 배재권, 정화민, “스마트폰의 기능적 속성이 채택 결정요인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 제9권, 제4호(2008), pp.337-361-플랫폼 자본주의의 부상과 문제들, 장진호, 성신여자대학교, 2020-심재한, “인터넷 플랫폼에 대한 공정거래법 적용에 관한 연구”, 상사판례연구 , 제29권 제4호(2016), pp. 309-310-송태원, 인터넷 플랫폼 시장에서 경쟁제한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및 이용자 >―위워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공유 경제 선두 기업으로 불리는 에어비앤비와 닮은 점이 많아 보인다.“많은 면에서 비슷하다. 에어비앤비는 항상 고객 경험에 가치를 두는데, 우리도 그렇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3명 가운데 2명이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다. 나 역시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일을 했다. 다만 위워크는 일하는 사람들의 공간을 직접 조성하고, 에어비앤비는 여행객들을 위해 세계 각지의 공간을 연결한다. 위워크가 회원들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