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나오는 고정관념에 대하여 실제 광고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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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광고에 나오는 고정관념에 대하여 실제 광고의 예를 들어 설명 하였습니다. 광고학개론 1학기 만점 받았던 과제입니다. 자료 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서론
1. 광고와 고정관념

본론
2. 광고의 여성에대한 고정관념
3. 광고의 남성에대한 고정관념
4. 광고의 고정관념의 변화

결론
5. 광고의 고정관념이 발생하는 원인진단
본문내용
1. 광고와 고정관념
광고에는 여러 가지 사회적 가치가 반영되기도 하고 오히려 광고가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광고에는 사회속에 암묵적으로 자리잡은 고정관념이 들어있기도 하며, 광고를 함으로써 이러한 고정관념을 생겨나게 하기도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광고의 고정관념은 남녀의 성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대하여 찾아보고 남녀에대한 고정관념으로부터 탈피하려는 최근의 광고의 추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광고의 여성에대한 고정관념

(1)화장품광고
가장 전통적인 여성의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담긴 광고가 바로 화장품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화장품 광고에서는 아름다움과 젊음에 대한 추구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를 표현하는 모델은 보통 아름다운 여자모델으로 선정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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