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상 사내벤처 및 분사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구조론상 사내벤처 및 분사조직
- 목차
-
1. 개념
2. 특성
3. 기대효과
4. 유의점
- 본문내용
-
3. 기대효과
① 인사적체 문제해결
오늘날 기업의 관리층의 자리가 한정되는 문제하에서 이러한 사내벤처 제도 등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중간관리자의 사기진작이 가능하다. 특히 한창 능력을 발휘 가능한 중간관리자에게 별도의 직책을 부여하지 않고도 능동적으로 성과창출을 위해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함으로써 조직 성과창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된다.
② 책임감 증대, 불량률 저하
사내벤처 등을 통해 책임이 명확해지고 아래서부터의 책임경영이 이루어지면서 기업의 품질향상, 원가절감, 적기조달 능력 향상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③ 창의력, 도전 의욕
지속적 혁신성향 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