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인지광고와 감성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감성광고]
[인지광고]
본문내용
‣감성자극의 독특성 + 그 이유
1) 배경음악 없이 일상적인 에피소드를 담아낸 듯한 장면
→친숙한 장면은 광고하는 목적을 간접적으로 제시하므로 소비나 관심을 강요당하는 느낌이 줄어들고,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준다.
2) 의외성1, 등장인물이 티벳 마방들이라는 점 (신용카드를 사용할 것 같지 않은 주인공)
3) 의외성2, 촬영지가 티벳 차마고도라는 점 (한국 아이돌노래가 유행할 것 같지 않은 곳)
→티벳 마방들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장면이 점점 fade in 되기 때문에 광고대상이 무엇인지 첫 부분에선 전혀 짐작하기 어렵다. 마방들의 모습이 꽤 진지하여 다큐멘터리를 연상할 정도다. 마지막 부분에서 흥얼거리는 노래가 또렷해지면서 엄청난 의외성에 웃음이 터져 나오게 된다. 장면을 통해 카드사가 내세우는 전략이 진지하다는 느낌, 화면과 사운드의 모순으로 인해 재미있다는 느낌,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는 독특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