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인지광고와 감성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감성광고]
[인지광고]
- 본문내용
-
‣감성자극의 독특성 + 그 이유
1) 배경음악 없이 일상적인 에피소드를 담아낸 듯한 장면
→친숙한 장면은 광고하는 목적을 간접적으로 제시하므로 소비나 관심을 강요당하는 느낌이 줄어들고,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준다.
2) 의외성1, 등장인물이 티벳 마방들이라는 점 (신용카드를 사용할 것 같지 않은 주인공)
3) 의외성2, 촬영지가 티벳 차마고도라는 점 (한국 아이돌노래가 유행할 것 같지 않은 곳)
→티벳 마방들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장면이 점점 fade in 되기 때문에 광고대상이 무엇인지 첫 부분에선 전혀 짐작하기 어렵다. 마방들의 모습이 꽤 진지하여 다큐멘터리를 연상할 정도다. 마지막 부분에서 흥얼거리는 노래가 또렷해지면서 엄청난 의외성에 웃음이 터져 나오게 된다. 장면을 통해 카드사가 내세우는 전략이 진지하다는 느낌, 화면과 사운드의 모순으로 인해 재미있다는 느낌,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는 독특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에 대해서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소비자행동] 스타벅스 만족,불만족 소비자를 통해서 본 광고 유형이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행동론 광고론] 박카스 광고의 태도 변화 분석 및 전략
- 소비자 의사결정 관여도의 개념 행동주의적 학습 고전적 조건화 인지적 학습 공개적 모델링 언어적 모델링 라이프 스타일 럭셔리마케팅 현지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