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국제무역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 유럽통합
2.서론
3.무역이론의 기초
4.정부의 무역규제의 논리
5.WTO하의 국제무역환경
6.지역경제통합
7.결론 및 요약
8.시사점 및 토론
- 본문내용
-
다국적 기업이 처해 있는 국제무역환경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국제무역이론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
정부의 무역규제의 경제적 효과
국제무역체제의 역사적인 변천과정
WTO체제의 근본적인 기능
지역경제통합의 원리
각 지역별로 이루어지는 지역경제통합의 상태
(3) 헥셔-오린 이론
:부존자원이 풍부할수록 생산요소의 가격경쟁력이 생기고, 그 자원을 이용한 산업이 비교우위를 갖게 됨을 설명한 이론
(4) 제품수명주기 이론
:선진국 기업들이 신제품 개발 이후, 제품이 점차 성숙단계에 듦에 따라 제품의 생산을 비용이 낮은 개발도상국으로 이전하는 무역패턴을 밝힌 이론
② 내용 :
과거 GATT가 공산품과 원자재에만 적용되던데 반해, 우루과이라운드는 서비스의 국제무역에 까지 적용범위를 확장
지적재산권문제와 농업부문에서의 보조금삭감 및 위반국가에 대한 GATT의 실질적인 제재능력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