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물류론] 글로벌 물류업체가 되기 위한 물류기업의 과제 및 전략(3PL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3PL 의 개념
2.3PL 의 발전 과정
3.국내 3자 물류 시장 현황 및 특징
4.해외 물류업체 사례 분석
5.국내 물류 업체 사례 분석 및 대안
6.국내 물류 업체의 3PL 사업 활성화 전략
7.결론 및 향후과제
- 본문내용
-
3PL – Third Party logistics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관련비용의 절감, 그리고 물류활동에 대한 운영효율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공급체인(Supply Chain)의 전체 혹은 일부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게 위탁(Outsourcing)하는 것
Outsourcing - 기업외부 제 3자 업체에게 생산, 영업, 물류 등 일부 비즈니스 활동을 전략적으로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핵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활용되며, 이중 물류 아웃소싱을 제 3자물류라 한다
단순한 비용절감을 위한 물류부문의 아웃소싱
전문물류회사가 제품의 생산공정에서부터 고객에 이르는 전 단계를 효율화하는 것
1969년 미국의 법률가 Dalsey, Hillblom, Lynn 세 사람은 자신들의 이름 첫 글자를 딴 DHL 이라는 이름의 특송업 회사를 설립했다.
세계 최초로 door-to-door express service 방식의 항공 특송업무를 시작,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호응을 얻었음
샌프란시스코에서 호놀룰루까지 직접 선적서류를 운송하기 시작, 이를 통해 물건이 도착하기 전에 통관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항구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급격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비행기를 통해 서류나 물품을 신속하게 운송하는 국제특송이라는 개념의 산업분야가 새롭게 탄생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1. 김광래, “국내 제3자 물류의 활성화 방안”, 관동대학교 관대논문집, 2001
2. 김나리, “제3자 물류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 산업경영대학원, 2005
3. 김영수, “한국 제3자 물류업체의 현황과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2005
4. 전일수, 손병석, 서재환, 이상원, 이충효, 김윤정, “3PL 이렇게 공략하라”, 범한출판사 , 2007
5. CJ GLS 홈페이지 http://www.cjgl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