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성공사례&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1. 들어가는 말
2. Digital Convergence의 정의
3. Digital Convergence의 추세

▶ 본론

4. Digital Convergence 성공사례&성공요인
5. Digital Convergence 실패사례&실패요인



▶ 결론

6. Digital Convergence의 전망
7. 결론

본문내용
2. 디지털 컨버전스의 정의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여러 제품이나 서비스가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로 재탄생하는 것을 가리킨다. 음성·데이터·영상과 같은 ‘정보의 융합’이나 방송·통신·인터넷과 ‘네트워크의 융합’, 컴퓨터·통신·가전과 같은 ‘기기의 융합’ 등과 같이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성하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기존 인프라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새로운 형태의 인프라를 개발하는 것, 새로운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와 기술들을 향상 시키는 것” -ITU(국제전기통신연합-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어 통신, 가전, 컴퓨터 등의 기기들이 서로 유사한 기능을 가지게 되는 현상”
-Havard Univ-
“컴퓨터, 통신, 미디어, 가전제품, 유통 등의 모든 영역이 불투명해졌다.” -Apple CEO John Scull-


▶본론

3. 디지털 컨버전스의 추세

①통합보안장비
네트워크를 통한 보안 위협이 복합화. 고도화하면서 이를 효율적으로 방어하기 위한 네트워크 보안장비 역시 통합의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각 기능을 한 장비에 넣을 뿐 아니라 그 기능들을 상호 연동시켜 각 기능이 별도의 장비에 있을 때에는 하지 못했던 수준 높은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통합보안장비가 출시되면서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은 급속도로 변모하고 있다. VoIP, 인스턴트 메시징, P2P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암호화된 트래픽을 전송하는 HTTP프로토콜이 보안 강화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추세다.
취미활동으로 시작된 해킹은 점차 금전적인 목적을 갖고 거대 기업형으로 변하고 있으며 사용자 PC는 자신도 모르게 봇넷으로 악용되면서 본의 아니게 공격에 가담하고 있다. 사용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디지털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의해 동기 유발된 제품들보다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려는 기업들의 끊임없는 시도에 따라 개발된 제품들이 더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기존 제품들의 성장한계를 느낀 기업들이 하나의 기기에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제품들이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자리를 잡았다. 관련사례1)성공사례디지털 카

  • [경영정보] 디지털 컨버전스
  • Digital Convergence제 출 일 : 3월 13일경영정보시스템(MIS)목 차1.디지털 컨버전스의 개념32.디지털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의 비교-33.디지털 컨버전스의 목적64.사례-85.이슈(변천사)-106.딜레마-127.컨버전스 시장에서의 경쟁-138.컨버전

  • 디지털컨버전스
  • 무엇일까? 바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기능을 조합해도,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되지 않으면 외면당하기 마련이다. 이제 제품의 기능, 기술적인 측면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가지기 어렵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품의 수요자에 대한 명확한 목표설정과, 다양하면서 높은 효용이 있는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만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것이다.목 차1. Introduction(Definition & Trend)2. Types of Convergence3. 성공/실패 사례 & 성공/실패 요인결론

  • [뉴미디어] 디지털컨버젼스에 대해서
  • ‘디지털 컨버젼스는 궁극적인해결책이아니다.’제출일:2005.6.19 교수님: 목 차Ⅰ. 서 론 ⅰ1. 디지털 시대 ⅱ(1)디지털화 ⅲ(2)소형화,이동화 ⅱ2.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한 새로운 미디어들의 출현 ⅵ(1)PMP ⅵ(1)PSP ⅶ Ⅱ. 본 론 ⅷ1. 디지털 컨버젼스의 정의 ⅷ2. 디지털 컨버젼스의 사례 ⅹ(1) 성공사례 ⅹ(2) 실패사례 ⅹⅲ3. 디지털 컨버젼스의 한계 ⅹⅵⅢ. 결 론 ⅹⅷ1. 디지털 컨버젼스에 대한 우리의 견해 ⅹⅷ 2. 뉴미디어

  • 최근 인터넷 망 시장의 동향과 문제점 및 신규 진입 사업자들의 발전 방향 모색
  • 컨버전스 추세에 따라 유선 기반의 종합 통신 방송 멀티미디어 사업자로의 성장을 지향점으로 잡아야 한다. 다양한 유무선 결합을 통해 컨버전스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가입자 기반 확대를 위한 새로운 엔진으로 무선 인터넷사업자에 대응해야 한다. 이에 ‘하나로 텔레콤‘에서 시행하고 있는 휴대 인터넷 사업에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휴대 인터넷이란 초고속 인터넷의 광대역에 이동성을 추가해 끊김없는 이용을 보장하는 컨버스형 신규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