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롯데제과 품질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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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 & 선정이유

2. 조사 대상 업체에 관한 기본적인 소개
1) 회사명의 유래
2) 현 최고경영자 소개
3) 연매출액 및 순이익 규모(06’~09’)
4) 회사의 비전, 경영방침과 핵심가치
5) 롯데제과의 주력제품과 주요대상고객

3. 품질경쟁력
1) 주력제품의 가장 중요한 품질요소와 측정·관리방법
2) 품질경영담당자가 관심을 가지는 제품의 불량 혹은 결함의 유형과 그 원인

4. 결론
본문내용
② 순이익 규모


롯데제과의 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2007년에는 하반기 이후의 국제 곡물가 인상과 함께 2006년 말부터 제기된 과자에 쓰이는 정제당, 쇼트닝, 아질산나트륨, MSG 등의 유해성이 알려지고 트랜스지방의 폐해가 알려지면서 순이익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 2008년에는 이를 대폭 개선한 웰빙 제품들을 내놓으면서 순이익이 증가했다.


4) 회사의 비전, 경영방침과 핵심가치

① 롯데제과의 비전



참고문헌

자료 출처

롯데제과(http://www.lotteconf.co.kr/)
롯데 자일리톨 블로그 http://www.lotteconf.co.kr/Blog/main.asp?pcode=LC101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14/2009121401401.html
경제신문 이투데이
http://www.etoday.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1&idxno=293485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복지포럼 2009.5
식품의약품안전청 http://www.kfda.go.kr/index.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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