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삼성 LG의 경쟁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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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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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글로벌 스마트TV 시장 규모
Ⅱ.삼성전자, LG전자
Ⅲ.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구도
Ⅳ. 스마트TV의 시장성
Ⅴ.삼성전자 스마트TV의 특징
1. 깔끔한 디자인
2. 풍부한 앱
3. 앱 개발자 콘테스트 개최
4. 입력장치
5. 사용자 편리성을 강조한 신제품 출시
Ⅵ. LG전자 스마트TV의 특징
1. 동작인식 리모컨
2. 콘텐츠 사업자와 파트너십 구축
3. 콘텐츠 사업의 확장 가능성
Ⅶ. 마케팅
Ⅷ.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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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삼성전자, LG전자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내에서도 그 규모가 가장 우량한 기업이다. LCD TV, LED TV , 반도체 매출액은 세계 1위 2010년까지 5년 연속 TV 판매량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2011년에도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선두의 위치를 6년째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세계 LCD 패널 시장에서는 9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랫동안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지켜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분야 대표 모델인 겔럭시 시리즈는 애플의 iPhone의 대항마로서 매우 흥미로운 싸움을 벌이고 있고 타블렛 PC인 갤럭시탭은 애플의 아이패드와 전세계 태블릿PC 시장에서의 상위권 경쟁을 하고 있다.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주)로 설립되어 1959년 한국 최초로 진공관식 라디오를 개발·생산하였고, 1962년에 전화기를, 1966년에는 흑백 TV를 생산하였으며 2003년 세계 최초로 동기·비동기 겸용 IMT-2000폰 개발하는등 전자기기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2004년에는 5세대 디지털TV 수신 칩을 개발함. TV 및 통신기기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 DMB기술을 확보하였고 5세대 디지털 수신칩을 개발하여 TV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동종업 부분에서 2위를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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