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삼성 LG의 경쟁구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글로벌 스마트TV 시장 규모 ……………3

Ⅱ.삼성전자, LG전자 …………………………4

Ⅲ.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구도 ………4

Ⅳ. 스마트TV의 시장성 ………………………5

Ⅴ.삼성전자 스마트TV의 특징 ………………6
1. 깔끔한 디자인
2. 풍부한 앱
3. 앱 개발자 콘테스트 개최
4. 입력장치
5. 사용자 편리성을 강조한 신제품 출시

Ⅵ. LG전자 스마트TV의 특징…………………8

1. 동작인식 리모컨
2. 콘텐츠 사업자와 파트너십 구축
3. 콘텐츠 사업의 확장 가능성

Ⅶ. 마케팅 ……………………………………10
Ⅷ. 향후 전망 ………………………………10
본문내용
Ⅰ. 스마트TV의 개념

스마트 TV란 TV와 휴대폰, PC등 3개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면서 데이터의 끊김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TV를 말하며, ‘인터넷 TV’ 또는 ‘커넥티트 TV’라고도 불린다. 스마트 TV는 콘텐츠를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고, 뉴스∙날씨∙이메일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센터의 역할을 한다.
스마트TV는 단순히 인터넷이 되고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TV 정도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TV들은 이미 많이 나있는데 Broadband TV, IPTV 등이 이런 기능을 하고 있다. 요즘 스마트의 개념은 ‘Customized&Social Networked’한 것을 포함한다. 다시 말해 TV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소비자가 원하는 데로 설치하거나 실행할 수 있어야 하며 자유롭게 Social Network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를 소싱하고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예전에 출시되었던 PC 기능할 할 수 있는 TV 인 PCTV와는 어떻게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비교는 과거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s)폰을 지금은 스마트폰이라고 부르지 않는 것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 당시 PDA폰은 다른 일반 휴대폰에 비하여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요즘 스마트폰처럼 고객지향적이고 네트워크 지향적이지는 않았다. PCTV도 마찬가지로 볼 수 있는데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PCTV가 더 우월할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TV를 기존 PCTV와 구분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스마트TV를 더 이상 새로운 TV수상기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해서는 안된다는 의미이다. 다양한 컨텐츠 및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모으고 배포하고 유통하고 과금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하여 생각하는 것이 스마트TV를 좀 더 정확하게 설명한다 할 수 있다.
이러한 스마트 TV 개발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국내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있는데 이 두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스마트 TV의 부상 배경1) 달라진 고객 니즈(Needs)2)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3) TV 대체재의 등장4. 스마트 TV 시장 현황1) Google TV2) Apple TV3) 삼성전자4) LG전자5) SONY6) GPNC5. 스마트 TV가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전망1) TV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2) 방송 콘텐츠 트렌드 변화가) 리치 콘텐츠 증가나) 앱 형태의 콘텐츠 확산다) 멀티스크린 서비스 확대라) SNS 접목 서비스 본격화3) 방송시장 역학구도 변화가) 유료방송 플랫폼 사업자들의 사업 분

  • [스마트TV]스마트(Smart)TV의 기본 개념 이해 및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관련 산업에의 파급력 분석 등
  • * 스마트(Smart) TV- TV 2.0 스마트 TV의 모든 것팀 명 : **ListList목 차 스마트 TV 개요스마트 TV의 부상 배경스마트 TV 시장 현황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성공을 위한 과제참고자료1. 스마트 TV 개요*스마트 TV란?스마트 TV란 인터넷과 연결하여 방송을 포함한 각종 정보와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하고, PC나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어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치실행할 수 있는 TV를 말함EX) TV를 통한 소셜네트워크 접속,

  • 스마트TV 콘텐츠 포지셔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스마트TV’였다. 미국 CES에서 삼성전자가 올해 1200만대의 스마트TV 판매계획을 공개했고, LG전자를 비롯한 TV메이커들도 스마트TV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공세를 예고하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iPhone)으로 휴대폰의 개념을 스마트폰으로 탈바꿈시키며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듯이, 스마트TV 역시 TV의 개념 자체를 바꾸는 것인 만큼 초기 주도권을 잡은 업체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애플, 구글이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셋톱박스 개

  • 삼성 LG의 경쟁구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삼성 LG의 경쟁구도목차Ⅰ. 글로벌 스마트TV 시장 규모Ⅱ.삼성전자, LG전자Ⅲ.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구도Ⅳ. 스마트TV의 시장성Ⅴ.삼성전자 스마트TV의 특징Ⅵ. LG전자 스마트TV의 특징Ⅶ. 마케팅Ⅷ. 향후 전망Ⅰ. 스마트TV의 개념 Ⅰ. 스마트TV의 개념Ⅱ.삼성전자 Ⅱ.LG전자Ⅲ.삼성 전자와 LG전자의 경쟁구도세계1위 : 삼성전자경쟁업체 : LG전자Ⅳ. 스마트TV의 시장성국내 TV 시장 규모 : 약 260만대스마트TV 시장 규모 :

  • 양방향 TV 광고 사례 연구
  • TV등이 스마트해지기 시작했으며 그로 인해 뉴미디어광고가 등장하여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2. IPTV와 스마트TV 방송과 통신이 융합하면서 전통 TV 매체인 일반 TV와 케이블 TV와는 달리 스마트한 TV들이 출현하게 되었다. 대표적인 TV로는 IPTV와 스마트TV가 있다. IPTV의 종류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KT, SK Broad Band, LG U+ 등이 있고, 스마트 TV는 삼성이나 LG에서 출시한 스마트 TV를 말한다. 먼저 IPTV란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