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의의와 구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

Ⅰ.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의의

Ⅱ.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구축과정

1. 정보욕구의 파악
2. 정보욕구의 평가
3. 정보의 개발
4. 정보의 분석
5. 정보의 배분
6. 정보의 활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

1.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의의

관광기업이 변화하는 시장의 환경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절히 대응
하기 위해서는 시장지향적 마케팅을 할 필요가 있다. 시장지향성(mar-
ket oiientation)이란 전사적으로 시장정보를 창출하고 배분하며 활용하
는 것을 말한다. 즉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소는 정보의 개발, 정보의 분
배, 정보의 활용이다.
많은 기업에서는 마케팅 조사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통합함으로써
경영자가 모든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이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정보네트워크 구축헤이리는 최첨단 문화벤처도시이다. 정보화와 문화 비즈니스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광통신을 비롯한 인프라가 구축되고 보안 및 제어 시스템과 연결되는 정보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다.2.3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헤이리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이 문화예술에 관한 담론과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해 이룬 공동체마을로서, 회원들의 순수한 정신과 이념을 합일하여 만들어진 실험적 공동체이다. 따라서 헤이리 구성원들의 창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시스템 구축, 외식업 종사자 위탁 교육 추진, 해외 진출을 위한 인력 양성 지원, 세계 최고 수준의 ‘조리 아카데미’ 설립 등의 사업을 통해 이뤄야 한다. 또 법적 환경 정비를 위해 외식업 관련 법규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세미나 개최,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 및 식품안전에 대한 정책 제안, 외식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수단 발굴 등의 사업을 진행하여야 할 것이다.참고 문헌김형준 , 2006, 한국관광산업학회, 외식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메뉴마케팅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동시에 이러한 교육들이 수련생을 통해서 직․간접적으로 부모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된다. 매달 실시되는 수련비 통지서를 통해 가정통신문을 활용하는 방안은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 이는 도장의 신뢰를 쌓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며 아울러 지도자의 생각과 도장 교육 프로그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도장운영에 있어 중요한 요인이 된다. 4) 선진화된 교육시스템 구축 도장교육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과정에 응용해야한다. 도한 자체적으로 제작한 인성교육 공문과 신문은 태권도의 수련효과 및 명언, 생활 속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수련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이를 위해 1차 2년, 2차 2년의 재계약을 하고 4년이 되면 관장으로 배출하는 시스템으로 이곳의 사범이 되려면 3개월 동안 체육관의 교육 시스템을 철저히 배우도록 해야 할 것이다. 특히 회의 때마다 학부모 관리, 체육관 경영, 관원생 관리, 신입생 모집 등을 집중적으로 연

  • 관광 마케팅 -마케팅전략
  • 관광 마케팅1. 관광 마케팅의 이해2. 관광 마케팅 전략3. 관광 마케팅 믹스4. 사례관광 마케팅의 정의관광 마케팅 환경관광 마케팅 특성 및 계획관광 행동의 이해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과정시장 세분화표적 시장의 선정포지셔닝 전략관광 상품 및 서비스의 구성가격 전략 및 결정 방법예약 유통 시스템촉진 커뮤니케이션 믹스하나투어CONTENTS1)마케팅의 정의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수요를 결정하고자 하는 모든 전문적이고도 규칙적인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