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의의와 구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
Ⅰ.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의의
Ⅱ.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구축과정
1. 정보욕구의 파악
2. 정보욕구의 평가
3. 정보의 개발
4. 정보의 분석
5. 정보의 배분
6. 정보의 활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
1. 관광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의의
관광기업이 변화하는 시장의 환경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절히 대응
하기 위해서는 시장지향적 마케팅을 할 필요가 있다. 시장지향성(mar-
ket oiientation)이란 전사적으로 시장정보를 창출하고 배분하며 활용하
는 것을 말한다. 즉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소는 정보의 개발, 정보의 분
배, 정보의 활용이다.
많은 기업에서는 마케팅 조사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통합함으로써
경영자가 모든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이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