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운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철도의 의의
2. 철도운송의 장∙단점
3. 화차의 종류
4. 철도화물운송 VS 공로화물운송
5. 철도화물운송체계의 구성요소
6. 철도화물운송서비스
7. 열차종류에 따른 서비스형태
8. 컨테이너 전용 무개화차의 종류
9. 철도 컨테이너 하역방식
10. 철도화물의 운임체계
11. 컨테이너 철도운송 절차
본문내용
호퍼화차

무연탄 수송용 차량으로 차체 단면은 경사를 준 호퍼가 양측으로 설치되어 개폐장치에 의한 개폐로 하화 하도록 되어 있다.

▶ 철도화물운송체계는 크게 철도간선수송시스템, 환적연계시스템, 통제 및 정보시스템으로 구성된다.

▶ 철도간선수송시스템은 선로 등의 철도인프라와 신호 전력공급설비 등의 선로고정설비 및 선로 운행차량으로 구성된다.

▶ 환적연계시스템은 철도역, 철도터미널 등 철도연계거점시설을 의미하며, 진입선로 연계도로 등의 철도연계 인프라, 열차조성시설, 화물하역 및 보관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 통제 및 정보시스템은 철도간선수송 및 환적연계과정에서 일어나는 철도망 및 운행차량의 통제관리, 화물의 이동 및 처리과정 등과 관련한 일련의 정보를 관리하고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캥거루 방식

▶ 프랑스에서 처음 채택된 방식으로 비교적 컨테이너의 운송단위가 적은 유럽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다.
▶ 캥거루 방식은 세미트레일러를 특수 철도대차에 싣고 수송하는 방식으로 세미트레일러의 바퀴를 철도대차의 바닥 아래로 낙하시킬 수 있게 되어 있어 화물 적재 높이의 제한이 낮아도 수송이 가능하다.


프레이트 라이너 방식


▶ 영국 국철이 개발한 정기적 급행 컨테이너 열차로서 대형 컨테이너를 적재하고 터미널 사이를 고속의 고정편성으로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컨테이너 운송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운송 업체이므로 판매하는 제품이 무형이다. 따라서 경쟁 기업과의 차별화를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관광사업이 그렇듯이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한 발 더 앞서나가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살펴본 대한항공의 서비스는 세계 여타 항공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아시아나 항공과의 이미지를 차별화 할 수 있는 전략들을

  • KTX(한국고속철도)의 CRM전략과 서비스 마케팅
  • 철도청장(1998.3~2001.4)은 부임하면서 민간기업의 경영이념과 서비스 정신을 도입해 실천하는 의미에서 철도주식회사를 선언하고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했다. 그는 고객에 봉사한다는 정신을 넘어 고객이 100%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내보이기도 했었다. 이처럼 KTX는 여객 운송 수단으로써 최종산출물이 무형이고 고객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일종의 서비스 산업으로 철도청이라는 공기업의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있다. 비영리조

  • A+ 레포트 일본에 대한 과제- 일본의 교통수단
  • 철도 일본의 철도는 안전성과 정확성이 매우 뛰어나고 열차로 일본곳곳을 갈 수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철도운송에 매우 많이 의존하고 있으며 실제로 내가 여행 중에 가장 많이 이용한 교통수단 이다. 일본 철도는 1872년 부설되었고 1964년 신칸센 개설 및 운영되었는데 이래 세계적인 수준의 철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2001년 기준으로 영업거리는 27,106km, 철도사업자는 182개 회사, 그리고 매년 1조 엔 이상의 투자를 통해 운영 면에서나 사회적 영향력 면

  • [동북아시대] 물류기능을 중심으로한 인천항의어제와오늘
  • 운송망의 효율성이 낮을 뿐만 아니라 개발확충 또한 어려운 실정이다.1) 내륙연계를 위한 도로 및 철도망의 확충인천항과 연계되는 내륙 연계 도로망은 제1경인고속국도, 제2경인고속국도, 서해안고속국도, 영동고속국도 등이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으나, 이들 도로는 도심을 관통하게 구축되어 있어 지역간 교통량 특히 항만에서 발생된 대규모 화물 운송수요가 불가피하게 도시내부를 통과하게 되어 운송망으로서의 기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실정

  • [중국경제론] 중국의 개발구 중심의 성장정책(개발구의 현황과 특징)
  • 위한 정책인 ‘서부대개발정책’에 대해서 검토할 예정이며, 11월 과제에서는 개발구 정책의 그 밖의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및 현재 중국의 노력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중국의 개발구 정책에 대한 우리나라의 바람직한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할 예정이다. Ⅰ. 레포트 주제에 대하여.Ⅱ. 경제기술개발구란?1. 현황2. 설립 목적Ⅲ. 경제학적 시사점1. 집적이익2. 국가의 적극적 정책 개입3. 다른 나라와의 경쟁 우위Ⅳ. 나가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