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환경 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본문내용
-
* 기술환경 분석의 중요성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은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에 대단히 중요하다. 그 결과 환경평가(environmental scanning) 혹은 환경분석은 전략경영보델의 첫 단계에 위치한다. 아무리 선진 기업들이라도 환경변화에 적응을 실패하거나 변화를 창출하는데 실패하면 빠르게 경쟁력을 상실할 수 있다.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 ․ 유지 ․ 확대를 위해서도 외부환경과 조율을 잘하여야 한다. 족, 환경이 원하는 것과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것, 기업이 원하는 것과 환경이 제공할 수 있는 것 사이에 전략적 조화(strategic fit)가 필요하다(Wheelen & Hunger, 2006). 다시 말해, 전략경영을 위해서는 기업의 내․ 외부 환경에 대한 정밀한 평가가 필요하다.
그런데 문제는 기업을 둘러만 환경이 점점 더 불확실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업을 둘러싼 환경은 매우 복잡하고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다. 이 같은 환경변화는 최고경영자들이 장기계획을 수립하고 환경에 적합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대단한 위협이 아닐 수 없다.
이와 같은 기업환경의 속성으로 인하여 기업은 전략경영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이다. 최고경영자는 기업 환경에 대한 수동적인 대응을 넘어서 기업의 미래발전을 위하여 기업을 둘러싸고 증가하는 환경의 불확실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야 할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