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평가의 개념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정책평가의 개념과 유형
Ⅰ. 정책평가의 개념
1. 정책평가의 의의
2. 정책평가의 유용성과 목적
1) 정책평가의 유용성
2) 정책평가의 목적
Ⅱ. 정책평가의 유형
1. 평가주체에 따른 구분: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2. 평가방법에 따른 구분: 주관적 평가와 객관적 평가
3. 평가시기에 따른 구분: 총괄적 평가와 형성적 평가
1) 총괄적 평가
2) 형성적 평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정책평가의 개념과 유형
I. 정책평가의 개념
1) 정책평가의 의의
정책평가(policy evaluation)란 말 그대로 정책이 좋은지 나쁜지를 비판적으로 검토
하는 활동이다. 그러므로 정책평가의 대상은 정책이다. 정책평가론에서는 정책의 평
가보다는 오히려 사업(program)의 평가를 주로 논의하고 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정책평가란 말 대신에 사업평가(program evaluation)라는 용어를 사용해 왔다.
정책평가는 정책이 결정된 후에 정책집행이 능률적으로 이루어졌는지 그리고 집
행 후에 정책목표가 제대로 구현되었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서, 정책의 내용 ․ 집행
․ 효과를 추정하거나 평정하는 것이다. 정책평가를 통해 얻어진 정보는 향후 새로
운 정책과정에 투입될 수 있다.
2) 정책평가의 유용성과 목적
자료평가
-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whtjsal***
(2014.12.15 23:04: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