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의 실행) 집중적, 다각화, 통합적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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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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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마케팅 전략의 실행
Ⅰ. 집중적 성장전략
1. 기존 제품의 사용 범위 확대(시장 침투 전략)
2. 기존 제품의 새로운 시장 진입(제품 개발 전략)
3. 새로운 제품의 새로운 시장 진입(시장 개발 전략)
Ⅱ. 다각화 성장전략
1. 수평적 다각화
2. 집중적 다각화
3. 복합적 다각화
Ⅲ. 통합적 성장전략
1. 전방 통합
2. 후방통합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마케팅 전략의 실행
I. 집중적 성장전략
기업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여 성장을 추구한다. 새로운 사업을 통한 기업성장은 크
게 집중적 성장전략, 다각화 성장전략, 통합적 성장전략의 3가지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기존의 제품으로 새로운 성장의 기회와 사업의 가능성을 찾아 집중적인 성장전략을 추
구해야 한다. 이는 시장 침투 전략, 제품 개발 전략, 시장 개발 전략을 통해 가능하다.
1) 기존 제품의 사용 범위 확대(시장 침투 전략)
기존 시장 내에서 기존 제품의 사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는 무엇보다 먼저 현재 자사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이 있는지, 제품 사용 현황 여
부를 파악해 보아야 한다. 그런 다음 방문 판매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거나 매장을 찾
는 고객들에게 올바른 제품 사용 안내나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 때 제품 사용의 효과
를 설명하고 자사 제품의 사용을 권장해 나가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기존 고객의 제
품 사용률이나 빈도를 높여갈 수 있을 것이다.
또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자사 제품의 문제점을 꾸준히 파악하고 소비자로부터 불편
한 점을 청취하여 신제품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 기존의 용도 외에도 기능이나 특징을
추가한다든지, 제품의 계열을 확장해 새로운 용도를 개발해야 한다. 나아가 미래를 내다
보면서 차세대의 신제품도 개발해야 한다. 이렇게 함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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