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 Company
2.ABOUT – CI / Symbol
3.연 혁
4.ABOUT- CEO & 조직도
5.ABOUT – MOBILE PHONE
6.ABOUT – 수상현황
7.ABOUT GALAXYS
8.About ANDROID
9.iPhone 4G VS GALAXY S
10.분석 – SWOT
11.전략 – 4P, STP, 전략 대응 선택
12.결론 :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o 워드마크의 디자인 - 유연성과 단순함을 강조
o 우주와 세계 무대를 상징하는 타원을 비스듬하게 처리
동적이고 열정적이며, 혁신적인 이미지 상징

o S자와 G자의 터진 부분을 통해 내부와 외부의 기운이 통하게 함으로써 세계와
호흡하고 인류사회에 이바지하려는 의지가 담겨 있다.
o Color - 청색 (Pantone 286C) 안정감과 신뢰감을 주는 색으로 고객과 보다
친숙 하려는 의지 /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상징



o 영문 로고 디자인 - 기술주의를 통한 고객지향 의지, 첨단기업의 이미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

안드로이드(개방성.) : 공통의 운영체제 위에 단말 제조사들이 다양한 이용자환경(UI)이나 소프트웨어를
부품 끼우듯 자유롭게 집어넣을 수 있다. 게다가 구글은 사용료도 받지 않는다. - 안드로이드를 상징하는 초록색 깡통 로봇 모양의 캐릭터도 누구나 가져다 쓸 수 있다.
최근 SK텔레콤과 KT 안드로이드폰 광고에서 똑같은 캐릭터가 나온 것은 이런 구글의 정책 때문.

아이폰(폐쇄적) : 애플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만을 사용해야 하는
폐쇄적인 구조인 것이다.

물론 구글의 개방성이 오히려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폰은 서로 다른 단말제조회사가 최대한 자사만의 특색을 가진 제품을 만들려다 보니
액정화면, 자판, 부품이 모두 제각각이다. 같은 안드로이드폰인데도 애플리케이션이 어떤 단말기에서는
작동하고 어떤 단말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문제발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 - Fortune Global 500 회사 분석 - 삼성전자
  • 폰, 컴퓨터 등 다양한 전자제품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주요 사업 분야: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DX부문: 삼성 갤럭시(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워치,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 태그, 스마트 스피커), 오디세이(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데스크탑, 게이밍 모니터), SmartThings, TV(QLED TV, Lifestyle TV, Crystal UHD TV), 가전제품 시리즈(Infinite Line, BESPOKE), dacor, 세탁기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21위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0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176억8900만 달러로 지난해에 이어 2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가전 부문에서는 노키아 다음 2위다. 현대 차는 브랜드 가치가 48억4600만 달러로, 전체 순위 72위, 자동차 부문 8위를 차지했다.2. 브랜드가치, 삼성전자 8년째 1위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11조2000억여 원으로 평가돼 8년째 기업 브랜드 자산가치 1위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중심으로 기업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모토로라는 삼성의 추격을 따돌리고 노키아를 따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3.노키아를 추격하는 삼성전자삼성은 현재 메모리 분야 반도체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휴대폰시장에 있어서도 기존 CDMA 시장에 멈추지 않고유럽식 GMS 시장에 진출해서 깔끔하고 콤펙트한 디자인과 카메라폰․컬러폰 등 고품질 고가의 제품으로 노키아․모토로라․지멘스․에릭슨 등 기존 기업들과 경쟁해

  •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 분석
  • 중심 1161개에 달하는 광범위한 점포망은행권 최고 수준의 모바일인터넷 네트워크 등철저한 리스크 관리 지속,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 및 근원적인 변화와 혁신 노력신상품 출시 - ‘KB국민 첫재테크적금’, ‘KB드림톡적금’경영혁신운동- 안으로는 KB국민은행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 밖으로는 고객과 시장, 그리고 한국의 건전한 금융산업에 기여4PART04 결론글로벌 500대 기업브랜드 가치순위에 들은 기업은주로 전자, 자동차, IT 기업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와 위기대응전략
  • 조직구조적 관점에서의 삼성전자의 위기대응전략 Ⅰ. 기업소개1. 기업 연혁2. 현황 (2011년 기준)3. CEOⅡ. 기업 내 외부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Ⅲ. 환경 대응 전략과 효과성3. 조직설계 1) 효과성과 효율성을동시에 추구하는 조직구조2) 정보통제시스템의 통합3) 생산기술의 혁신4) 도전적 조직문화 형성5) 조직간 관계* 삼성전자의 변화 실행 4. 효과성 산출물Ⅳ. 삼성 case가 우리 기업에 주는 시사점1. 기업소개2. 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