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제학] 국내 프로 야구 리그 대형스타선수 영입, 이적과 구단의 인기와 흥행 상관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다른 예로 2009년 팀의 4번, 5번 타자인 김태균과 이범호 선수를 일본으로 보낸 한화의 경우를 살펴보자. 한화의 경우 전체 관중 수은 물론 평균관중 또한 2007년부터 꾸준히 증가 추세이다. 2009년 팀의 간판이었던 두 타자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2010년 오히려 관중 수는 전년도 대비 5.5%로 증가하였다. 즉, 두 선수의 이적은 관중들의 팀에 대한 Loyalty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다는 결론을 내릴 수가 있었다.
하지만 팀의 간판 프랜차이즈 스타의 국내에서의 이적이 아닌 해외 진출에 대해서 팬들이 보다 관대하기에 이러한 결과 나왔다는 의구심이 들었다. 또한 삼성 라이온즈와 한화 이글스는 국내 프로 구단 중 대표적인 Small Market들이기에 선수를 이적시는 것에 전혀 개의치 않음과 동시에 팬들 또한 그것에 지나치게 반응할 만큼의 Loyalty를 가지고 있지 않았을 가능성이 더 높았다.
조금 더 확실한 결과를 얻기 위해 이번엔 Large market의 경우를 찾아 보았다. 일례로 프랜차이즈 스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