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KT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t. 1 경영컨셉트, KT의 성장과 시장 상황


Pt. 2 마케팅 전략


Pt. 3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무선서비스 매출 점유율 1.1% 성장


이동전화 가입자 6.2% 증가

QR(Quick Response) 코드 마케팅


소비자

빠른 응답
필요한 정보 →장시간 웹서핑 x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 사람들과의 정보 공유


기업


직접적 사이트 접속 → 충성도
마케팅 효과 측정 가능
(고객 분석을 통해 지역별 · 매체별 차별화된 마케팅 가능)

참고문헌
<시티신문>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63892
<강원일보> http://www.kwnews.co.kr/nview.asp?s=201&aid=210091600145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661566
<아시아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661566
<중앙일보>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453288
http://www.kt.com/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35297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10668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62787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204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론] SK텔레콤& KTF CEO의 리더십과 리더십프로그램
  • 해결 중심의 전략 수립• Creative Problem Solving• 동료, 팀원 중심의 인간관계 Focused• Teamwork 구축 / Communication• Self-Confidence & Self Leadership• 시장과 고객 동향 및 자료 분석 • 고객 정보를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전환iii) 관련 Program • Junior Management. Forum• 국내 MBA• Global MBA② Performing Leader Pool (Senior - Manager)i) 목표단위 조직의 Biz 및 장차 Corporate Level의 Biz Unit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 강화ii) 주요 학습 Module (Leader competency로부터

  • 외환은행의 조직문화
  • 외환은행 사건 총정리, 2011.11.29http://cafe.naver.com/esallim/830외환은행, 론스타 색깔 지우기 ‘안간힘’⑴, 2013.03.26http://blog.daum.net/jhgreen73/64외환은행, 론스타 색깔 지우기 ‘안간힘’⑵, 2013.03.28http://blog.daum.net/jhgreen73/65KT%G의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 09.9.19http://youwillbe.tistory.com/entry/KTG%EC%9D%98-%EA%B8%B0%EC%97%85-%EC%9D%B4%EB%AF%B8%EC%A7%80-%EC%A0%9C%EA%B3%A0-%EC%A0%84%EB%9E%B5기업이미지 제고전략/환경변화와 이미지관리의 제고전략http://data.adic.co.kr/lit/fulltext/S0000175/01.html

  • [기업문화] KT의 조직문화에 대하여
  • 그리고 새로운 개업문화 도출로 이루어진다. 먼저 기업문화 혁신의 개념과 역할에 대한 공감을 이룬 후, 이러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문화는 어떤 속성을 지녀야 할 것인가를 찾아내었다. 그런 후, 외부환경 분석과 KT기업문화 및, 전략의 진단, 그리고 타사 사례의 분석을 통하여 새로운 KT의 기업문화를 끌어내려는 것이다. ④ 해외 통신사 벤치마킹KT의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꼭 필요했던 일 중 하나는 전세계에서 KT와 유사한 업종에 종사하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을 올바로 수립하고 그것이 시장에 주효했기 때문에 오늘날의 SK텔레콤이란 기업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이다. ※ SK텔레콤의 목표시장은 ‘target이란 표시’로 2번 고객의 파악과 함께 서술되어 있다. ⑤ SK-011의 각 브랜드 targetTTL1823세대 (made in 20 ttl)UTO2535 직장인 (my address)CARA3049세대 기혼여성 (여자의 011)Speed 011위에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2. 고객의 파악① 2,3년 전에 SK텔레콤이 TTL이란 브랜드로 종전에 보기 힘든 히트를 기

  • [조직행위] 조직커뮤니케이션
  • 그리고 쇠사슬 형의 수직형의 경우 중앙에 있는 사람이 중심인물이 되고 쇠사슬형의 수평형의 경우 역시 중앙에 있는 사람이 중심인물이 된다. 반면 원형의 경우, 특별한 리더가 존재하지 않으며, 상호연결형의 경우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중심인물이 된다. 의사소통망의 형태유효성Y형사슬형원형바퀴형전체연결형수직수평정보전달정확도단순문제HLLLHH복잡문제LLLHLH신속도HHLLHH조직행동문제해결속도HHLLH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