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반도체의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BS 신화창조 프로그램
하이닉스 반도체의 위기와 성공요인
하이닉스의 성장기
- 목차
-
1. 하이닉스 반도체의 성장기
2.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경영과 관련한 하이닉스 반도체의 전략
3. 하이닉스 반도체의 성공요인
4. 시사점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하이닉스 반도체의 성장기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내야 하는 반도체 산업에서는 매년 수조원의 투자없이는 성장이 불가능하다. 21세기의 황금알이라고 불리는 반도체 시장에서 하이닉스는 삼성과 함께 대한민국을 확고부동한 세계 제1의 메모리 반도체 생산 강국의 반열에 올려 놓았다.
지난 2001년, 세계 반도체 업계에 거대한 태풍이 불어 닥쳤다. 반도체사상 최악의 불황이 시작되었고 그 대풍은 한반도에 이르러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하이닉스가 천문학적인 부채를 떠안고 한순간에 무너지게 했다. 그로부터 3년 9개월후 하이닉스는 기적처럼 다시 일어서 세계 반도체 업계 점유율 3위라는 경의로운 성장으로 세계 반도체 업계를 놀라게 했다.
하이닉스는 한국과 미국, 중국을 잇는 글로벌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를 위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하이닉스의 주거래 고객은 애플, HP 등 세계적인 IT 기업들이다. 애플사와 장기 계약을 맺고 거래를 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고객사들은 하이닉스가 위기에 있을 때 고개를 돌리지 않고 도움을 주었다. 미국 판매법인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처와 동반자적 거래선의 구축을 통하여 2년연속 최고 실적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하이닉스는 중국시장이 급성장하는데 대응해 홍콩법인을 중화권의 반도체 물류의 중심 본부로 키울 것을 목표로 하였다. 중국은 전세계에서 반도체 수요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하이닉스는 일찌감치 시장을 내다보고 중국에 진출하여 다양한 반도체를 공급해 현재 중국내 하이닉스 시장 점유율은 반도체 기업중 단연 1위인 40%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직원들은 초창기부터 몇날몇일 집에 못들어가는 일이 허다할 정도로 열성적으로 노력하였고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 하이닉스 반도체 홈페이지 http://www.hynix.co.kr
• 네이버 블로그 | 하이닉스 위기극복 사례가 곧 혁신 |작성자 푸른산빛
http://blog.naver.com/e1004ram?Redirect=Log&logNo=110003006509
서적
• 장세진, 외환위기와 한국 기업집단의 변화 , 박영사, 2003
• 장윤종, 세계D램 반도체 산업의 구조변화와 하이닉스 반도체의 과제
• 주대영, 반도체 업계의 경쟁판도 변화와 구조조정 동향
신문기사
• 2005년 1월 1일자, 네이버 전자신문
• 2004년 4월 6일자, 한계레
• 2004년 2월 29일자, 서울경제신문
• 2003년 6월 18일자, 문화일보
• 2002년 5월 3일자, 매일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