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에 관한 연구 - SK하이닉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서론
Ⅰ. 선정 기업의 소개
1.1 기업 개요
1,2 글로벌 규모:
1.3 기술 혁신:
1.4 지속 가능한 경영:
II. SK하이닉스 국제화의 역사적 과정
2.1 국제화 초창기
2.2 현대전자산업 시절
III. SK하이닉스 국제화 위기와 극복
3.1 하이닉스반도체로서의 변신과 위기
3.2 워크아웃과 혁신
3.3 SK그룹으로의 편입과 국제화:
IV. SK하이닉스 글로벌 전략의 진화 과정 - ESG경영
4.1 ESG 평가서 환경 부문 순위 상승
4.2 지속가능연계채권 발행의 성공
V. SK하이닉스의 국제화 성공 요인
5.1 위기 극복
참고문헌
참고문헌
변영조 and 우승한. (2022).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국내·외 연구동향. Clean Technology, 28(2), 193-200.
오상희 and 이승태. (2019). ESG 평가요소와 기업가치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전산회계연구, 17(2), 205-223.
이정기, 이재혁.(2020).“지속가능경영” 연구의 현황 및 발전방향: ESG 평가지표를 중심으로.전략경영연구,23(2),65-92.
유수현.(2021).소비자 관점에서 본 기업 ESG경영의 미래.소비자정책동향,(113),1-20.
강형구, 전희경, 2013, “분권화에 무너지고, 지배혁신으로 다시 서다.”, 동아비즈니스리
뷰, 120(1), 90-95.
김신, 2011, “성우오토모티브의 성장역사와 성공사례연구”, 「경영사학」제26집 제4호,
375-398.
김영래, 2011,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의 경영(학)의 연구”, 경영사학 제26집 제1호,
5-57.
김영래, 2011, “삼성가의 앙트러프러너십의 계승과 발전 연구”, 경영사학 제26집 제3
호, 5-33.
문정훈, 정재석, 2013, “오비맥주 80년 경영사 및 핵심역량 분석”, 「경영사학」제67집,
111-145.
박준범, 강성민, 정상욱, 2015, “SK텔레콤의 성장역사와 미래비전”, 경영사학제30집
제3호, 한국경영사학회, 5-33.
Dobrev, S.D. and Gotsopoulos, A. 2010, “Legitimacy Vacuum, Structural Imprinting,
and the First Mover Disadvantag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53(5),
1153-1174.
Golder, P. N., and Tellis, G. J. 1993, “Pioneer Advantage: Marketing Logic or Marketing Legen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2), 158-170.
Gordon, G. G., DiTomaso, N. 2007, "Predicting Corporate Performance from Organizational Culture,"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29(6), 783-798.
Grove, A. 1999, Only the Paranoid Survive: How to Exploit the Crisis Points That
Challenge Every Company. New York, NY: Crown Business. Hall, D. T. Homburg, C., and Pflesser, C. 2000, "A Multiple-Layer Model of Market-Oriented Organizational Culture: Measurement Issues and Performance Outcom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7(4), 449-4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