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과 그 평가-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연혁
2.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
3.활동의 효과
4.실패이유
1) 차별성 없는 윤리 활동
2) 제품이미지 개선방안 필요
5.해결방안
1)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2) 소비자 단체 지원 제도
3) 리콜제도
4) 식품 업체간‘식품 첨가물 사용 자제 협의안’마련
- 본문내용
-
4) 둥지은행
‘후루룩 국수’판매 물량의 4/1000을 제품으로 출연받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 푸드뱅크에 전달
5) 전국 푸드뱅크 지원
식품의 생산·유통·판매·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남은 먹거리들을 식품 제조업체나 개인 등 기탁자들로부터 제공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복지시설이나 개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지원 복지 서비스 단체
6) 장학사업전개
‘제주삼다수와 농심 장학재단’에 매년 5억원씩 장학금지급
7) 환경경영 실천
녹색 소비자 연대와 함께 폐 휴대폰 수거 캠페인 진행
2. 소비자 단체 지원 제도
수익의 일부를 기부한다는 것은 기존 방침과 동일.
다만 한국소비자 연맹,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 소비 생활 연구원 등 소비자단체들이 기부의 대상.
농심의 이익
소비자단체들이 소비자들을 위한 소비자단체 활동하는 데에 있어 필요한 비용을 덜어주고 소비자단체들의 더 적극적인 활동 지지함 어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