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심리학] 2010 하이서울페스티벌, 보령머드축제 비교 및 외국인 관광객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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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관광 심리학 이론
2.축제 비교
3.외국인 관광객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이론과 가설

-> 대한민국과 서울을 관광하는 외국인 관광자 들, 그리고 축제에 참여하는 외국인 관광자들 은 Psychocentric 보다는 Allocentric에 가 까울 것이다.

그들은 더 신나는 경험을 원할 것이고, 역동 적인 체험형 축제 프로그램을 좋아할 것이다.


외국인 관광객 반응
설문조사를 진행할 당시 프랑스 청년의 반응
축제에 대한 설명이 부족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준비 부족
축제 참여자들의 참여도가 낮은 편
여의도 불꽃 축제로 끝내는 것이 나았을 것
임팩트가 2% 부족한 마지막 날 퍼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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