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보험과 리스크관리-한국의 생명보험 & 변액보험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한국의 생명보험상품

2. 변액보험의 정의 및 소개

3. 변액종신보험과 변액연금보험간의 비교



본문내용
5. 암진단 보험금이 많이 지급되는 상품이 유리하다.
암보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 통원등의 보험금을 지급해 주는데 암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진단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 할 수 있다.

6. 순수보장형 암보험으로 선택!
암보험가입시 만기환급형으로 보험료를 높여서 가입하는것보다 순수보장형으로 암보장금액을 높여서 보험료 부담을 줄여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7. 암보험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 어느쪽에 가입할까?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은 2년미만시 진단금의 50%를 지급하고 있고 손해보험사 암보험의 진단금은 1년미만시 50%를 지급한다.

※종신보험, 질병보험(암보험) 가입의 필요성
아래 그래프에서 보듯이 노인 진료비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이에 대한 대비로 종신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험과 리스크관리
헤럴드경제 ‘질병,사고, 노후대비... ‘종신보험’서 답 있다’
독립신문 ‘암보험 막차라는데 암보험 선택시 주의사항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미래에셋증권 기업의 가치창조
  • 생명보험체계적인 종합자산관리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전문화된 보험상품과 합리적인 자산운용, 고객중심의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함. 미래에셋자산운용미래에셋 자산운용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고객의 이익과 한국 자본시장의 발전을 목표로 설립한 회사로 운용의 투명성과 도덕성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전문 자산운용사이다.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은 주가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KB국민은행경영전략INDEXⅠ.서론 1. Prologue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1. 국민은행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국민은행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

  • [경영학개론] 국민은행 기업 분석
  • 목차Ⅰ.서론 1. Prologue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1.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전략 목표 3.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215.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 SC제일은행의 PB(Priority Banking) 서비스에 대한 소매업 믹스 분석
  • 상품에 대한 관심② 분산투자 (주식, 예금, 부동산, 보험 등)③ Brand 의식④ Risk and Return 의식⑤ 상속 및 증여에 대한 수요 증대 등(2)Targeting- PB 주요 타겟의 연령 및 성별 : 40대 후반 ~ 60대 초반, 주로 남성- 자산 규모 : 1인 고객 당 관리자산 (연소득 2억원 이상, 금융자산이 10억원 이상)- 단위 지역 당 PB 보유센터/지점 집중도가 높은 지역 ex) 전국단위 - 서울/경기도 지역서울특별시 - 강남구(17곳), 서초구(10곳) (3)Positioning 2.3. PB Retail Mix 분

  • [인사관리] 삼성생명 인사관리
  • 보험 사업이다. 삼성생명은 국내 보험계에서 브랜드 파워 1위 자리를 지키면서 한국 금융을 대표하는 ‘세계적 종합금융서비스사’로 도약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삼성생명의 지속적인 직원 관리와 고객 한사람 한사람에게 맞추는 다양한 보험 상품들 때문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삼성생명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능하게 하는 삼성생명 직원들의 채용, 교육훈련 그리고 보상에 대한 연구를 위하여 이러한 조사를 하게 되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