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론] CEO의 리더 의사소통-스티븐잡스 프레젠테이션 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명확한 비전의 제시
2. 우리 VS 그들의 테마 ; 차별화를 통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를 유도.
3. The simple is the best. ; 간결한 메시지 전달과 심플한 PT.
4. 스티븐 잡스식 설명 ; 반복을 통한 최면, 적절한 비유를 통한 이미지화, 통계를 활용한 전문성과 신뢰감 부여
5. Climax의 연출 ; 창의성 넘치는 극적장면의 연출
6. 재치 있는 비언어적 요소들의 활용
- 본문내용
-
2. 우리 VS 그들의 테마 ; 차별화를 통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를 유도.
갤로는 대부분의 고전소설처럼 잡스의 프레젠이션에도 영웅과 악한의 대립구도가 뚜렷하다고 지적한다. '1984'로 알려진 광고가 대표적이다. 조지 오웰의 동명 소설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 TV 광고에서 잡스는 '빅블루' IBM을 PC시장의 '빅브라더'로 설정하고 맥킨토시를 들고 나온 애플을 영웅으로 내세워 경쟁구도를 확고히 했다.
브랜드 전문가인 마틴 린드스톰은 "최고 브랜드와 종교는 '공공의 적'을 무찔러야 한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며 "선과 악의 대립구도가 형성되면 고객들은 영웅 주위로 몰려들게 된다"고 말했는데, 잡스는 이러한 대결구도를 매 프레젠테이션 마다 정확히 형성하며 우리와 그들의 차별성을 언급한다. 이러한 테마의 설정은 고객들은 물론 직원들에게도 효과적으로 수용되어 그의 최고경영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함과 더불어 애플사를 영웅으로 만들어 그와 함께 ‘우리’가 되고싶다는 마음을 갖게 한다.
3. The simple is the best. ; 간결한 메시지 전달과 심플한 PT.
애플사의 제품의 특징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손쉬운 사용법이다. 잡스의 프레
자료평가
- 좋아요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uk***
(2012.06.11 13:35: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