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경제] 환경산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기, 수질, 토양과 관련된 환경산업의 사례
ⅰ) 대기와 관련된 환경산업 사례
ⅱ) 수질환경산업 사례
ⅲ) 토양환경산업 사례
Ⅱ 기업의 환경산업 사례
1. 풀무원
1) 풀무원은 어떤 회사인가?
2) 제품, 공정에서의 환경 영향 감소 노력
2.유한 킴벌리
1)유한킴벌리란 어떤 회사인가?
2)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Ⅲ. 국제적 환경산업의 예
1)환경오염 방지 대책형 산업 - Thermo Electron사 사례분석
2)환경 보전형 산업 - 산업폐가전지침(WEEE) : 일본, EU, 미국의 사례 분석
3)환경 보전형 산업 - 에코라벨
- 본문내용
-
Ⅱ 기업의 환경산업 사례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시장의 욕구를 반영해 업계도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 등 발 빠르게 환경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풀무원, 유한킴벌리, 포스코 등은 녹색구매제도를 본격 시행하는 등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선도 기업으로 꼽힌다. 생산, 판매, 유통 등 제조물이 생산돼 시장을 거쳐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친환경 경영방침을 실천에 옮기고 있다. 국제적 환경도 달라졌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자국의 환경기준에 맞는 제품을 수입하는 등 앞 다퉈 환경장벽을 높이고 있다. 특히 유럽연합(EU)은 환경문제에 있어서는 '국제표준'을 주도할 만큼 앞서나가고 있다. 기업들은 EU의 환경기준에 맞춰 제품을 생산하느라 진땀을 빼고 있다. 이처럼 기업에 '환경은 곧 돈이요, 생존'이 되고 있는 것이다.
1. 풀무원
1) 풀무원은 어떤 회사인가?
풀무원은 두부, 콩나물, 김치, 생면 등을 생산ㆍ판매하는 국내 최대 생식품 전문 기업. 1985년 압구정동에서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으로 시작한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이라는 이념아래 ‘바른 먹거리’를 자부하며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생산, 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