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문제 제기

2. 연구 방법

Ⅱ.기존 사례 연구

1. 맥도날드의 커피광고

2. 삼성전자의 '하우젠

3. 대상의 '청정원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1. 핸드크림

2. 초콜릿

3. 생수

Ⅴ. 조사 결과의 분석 및 고찰

Ⅵ.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Ⅴ. 조사 결과의 분석 및 고찰
우선 조사자는 하나의 핸드크림을 동일한 용량 당 가격이 다른 두 브랜드의 빈 용기에 넣었다. 이 조사에서 사용한 두 브랜드는 가격이 다를 뿐만이 아니라 소비자가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혹은 상품의 이미지)도 다르다. 다시 말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을수록 브랜드의 가치 또한 높다는 것이다. 이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브랜드의 제품일수록 각종 캠페인이나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혁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영국 화장품 브랜드인 The Body Shop은 현재 '지구 환경 보호'라는 캠페인 아래 환경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한다. http://www.thebodyshop.co.kr/brand/value/earch.aspx
The Body Shop 사무실과 매장의 모든 비품들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들로 교체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재생 에너지를 최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100% 재활용된 플라스틱 용기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점이 그것이다. 이 외에도 The Body Shop은 인권보호 http://www.thebodyshop.co.kr/brand/value/human.aspx
, 커뮤니티 페어 트레이드(공정무역 보호) http://www.thebodyshop.co.kr/brand/value/community.aspx
, 에이즈 예방 캠페인 http://www.thebodyshop.co.kr/brand/value/aids.aspx
등을 통해 사회에 기여를 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프랑스 생수 회사인 Evian “생수에도 이제 패션을 ‘폴 스미스 에비앙 디자인 보틀’,” 도쿄 동경 블로그, 베쯔니, 2009.10.19
http://endeva.tistory.com/1315
은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폴 스미스(Paul Smith)와 최근 콜라보를 통한 멀티 스트라이프 병을 디자인함으로써 신개념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과거에도 그 독특한 디자인으로 프랑스 패키지 상(French Packaging Award‘Oscar de I’Emballage 1999 IFEC’)을 수상하기도 한 Evian 오리진 바틀 시리즈(origin bottle series)는 매년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Evian은 단순히 마시고 버리는 물이 아니라 눈이 즐거워서 소장하고 싶은 디자인 제품으로 한 단계 격상했다. 다시 말해 Evian은 폴 스미스와 같은 세계적 디자이너들과의 합작을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앞에서 본 연구 결과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통합 브랜드 성공 사례,” 매경ECONOMY 제1176호, 2002.10.18.
.

“커피 소비자들의 심리 보고서,” 광고, 한국맥도날드, 2009.01.05.
.

“커피 소비자들의 심리 보고서(2),” 광고, 한국맥도날드, 2009.01.08.
.

“생수에도 이제 패션을 ‘폴 스미스 에비앙 디자인 보틀’,” 도쿄 동경 블로그, 베쯔니, 2009.10.19
.

(參) Philip Kotler, Gary Armstrong,《Kotler의 마케팅 원리(제12판)》, 안광호, 유창조, 전승우 역(서울 : 시그마프레스, 2008), 제2부 5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과 메시지 전달 관련연구와 소구방법
  • 구매행동을 이끌어내는 데에 의미를 둔다.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방법으로는 소비자의 이성에 제품의 편익을 강하게 상기시키는 이성적 소구 방법과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하여 제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촉발하거나 특정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겨 장기적인 효과를 창출하려고 하는 감성적 소구 등이 있다.이번 모듈에서는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메시지 전달과 그 과정에서의 소구 방식, 메시지 전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등

  • 미디어조사방법론
  • 행동 및 구매행동이 어떻게 다른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에 따른 구체적인 연구과제로 백화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이미지에 대한 비교분석, 서비스에 대한 비교분석, 가격의식에 대한 비교분석을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본 연구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상품을 구매할 점포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를 대구백화점과 롯데백화점에 국한하여 연령 대에 따른 소비자의 백화점

  • [마케팅] 주류시장의 광고 및 국내 주류 시장 현황
  • 영향이 크다.주류광고에는 트렌드가 있으며 이것을 지켜야 판매율이 높다.미디어를 통한 광고로 촉발효과(Priming Effect)를 이끌어 낼 수 있다.국내 주류시장의 활성화를 통해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각 주류업체의 축적된 Know-how로 질 높은 주류 제조시대에 알맞은 기호를 고려하여 주류 개발*참 고 문 헌텔레비전 주류광고가 소비자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탁진영 2002광고의 문화적 가치 연구. 김민환 외 3명 2000Meyer.D. & Schvaneve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광고의 개선방안 등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또한 과거에 비해 광고가 여성을 표현하는 방식과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등도 함께 연구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 연구가 우리 자신들에게 있어 광고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과 사고로 그것들을 분석하고 고찰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Ⅱ. 본론  광고는 광고주가 커뮤니케이션채널을 통해 상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관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널리 알려

  • 컬러마케팅 레포트
  •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정유회사를 중심으로 >Ⅱ. 이론적 배경1. 컬러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컬러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컬러마케팅이란 컬러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비법으로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기법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이란 그 명칭에서 암시하듯이 색상이 중심이 된 마케팅으로 색채마케팅은 상품 이미지 정책, 상품 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