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후보자 선거 캠페인 전략(여성 유권자 타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거에는 2등이하는 필요없음
당선에 필요한 득표수는
현황
지역
후보
여성 유권자 제대로 알기
선거공약 – 놀이방 신설,운영
롤 모델이 필요함
롤 모델은 후보의 이미지를 만든다
What is Image-Making?
Image-Making 사례
전략의 기본방향
전략목표
캠페인 전략의 도출
캠페인 테마
캠페인 실행
WORD OF MOUTH 전략
방법
본문내용
예상되는 타 후보와의 확실한 차별화를 통한 핵심적인 키워드를 개발 하여 반복적으로 전달
 한편의 CF와 같이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 구축 후보의 장점을 극대화
사전 선거운동을 통하여 타 후보보다 먼저 유권자의 마음을 결정할 수 있는 선점의 기간이 필요
특히 부동표에 대해 매우 신경을 기울여야 함
 선거는 부동표 공략이 당락을 결정
 타 후보와의 확실한 차별화를 통해 핵심적인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전달 하는 것이 효과적임
중상위권 정도의 재정자립도, 평균 이상의 소비지수는 필히 고려해야 할 변수 : 경제면에서 타 지역에 비해 앞선 지역  여성의 사회 생활이 활발한 지역 특성

- 산업구조의 문제 :  일하는 여성을 위한 기반 미약 : 어린이 육아시설등  교육분야에 대한 정보제공등 필요롤 모델은 후보의 이미지를 만든다
최근 여성 정치인으로서 성공한
정치인중에서 찾아 보자!
콘돌리자 라이스

○ “권력의 파편화”, “이익집단의 천국” 미국
○ 종교적, 도덕주의적 성향이 강한 미국에서
여성은 유럽에 비해 사회진출 저조
○ 소선거구 단순다수제
○ 미국 특유 정치제도+정치문화+정치 역사의 산물, 최초의 흑인여성 국무장관
동심원 방식
- 후보자중심의 동심원
: 후보자->부인/가족/친척->참모->자원봉사자->유권자
- 자원봉사자 중심의 동심원
: 자원봉사자->자원봉사자 가족 및 연고자->자원봉사자 가족의 연고자->유권자

참고문헌
과학적인 선거캠페인전략
정성호 저|진화기획 발행
선거캠페인과 미디어전략
정성호 저|차송 발행
선거캠페인의 원리와 실행전략
김창남 저|나남출판 발행
오바마 주식회사 : 오바마 선거 캠페인에서 배우는 이기는 경영전략
Libert, Barry 저|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발행
선거전략 & 선거캠페인 : 후보와 선거참모들을 위한 필승지침서
석종득 저|두남 발행
대통령 선거 마케팅 : 클린턴의 캠페인 전략과 정치 마케팅
뉴먼, 브루스 I 저|나남출판 발행
정치캠페인 : 선거운동의 전략과 전술
다니엘 시 저|나남출판 발행
예비 선거 후 너무 마음 놓았다 :
Thomas, Evan 저|중앙일보미디어인터내셔널 발행
2004년 미국 대통령 선거 후보자 웹 사이트 뉴스릴리스의 전략적 속성
양승찬 저|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과학연구소 발행
서울시장 후보자의 이미지 유형과 캠페인 전략에 관한 연구
이영화 저|한국주관성연구학회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자료 유용하게 쓰겠음
  • kick***
    (2012.10.05 00:41:37)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전략(ERRC)제거(Erase)-감소(Reduce)-증가(Raise)-창조(Create) 구성표를 효율적으로 활용•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ERRCCEO 허브 켈러허는 비행기와 자동차 여행에서 블루오션 아이디어 도출3) 커브스 헬스클럽의 ERRC일반헬스클럽과 가정용 운동프로그램 강점 살리는 블루오션 아이디어 도출 거울(No Mirror), 남자(No Man), 화장(No Makeup)이 없다는 3NO를 앞세운 30분 순환 운동 여성전용 헬스클럽으로 1992년 미국텍사스에 처음으로 오픈5주차. 자기 이미지 관리 PR(Self I

  • 선거의 이해 레포트
  • 선거활동의 어떤 면을 볼 것인지를 정해야 했고 그 다음 어떤 지역구를 선택할 것이며 방문 시기나 횟수 그리고 지역 분위기 조사 같은 부차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였다. 그러기에 우리는 사회에서 많이 제기 되는 세대 균열이나 차이에 착안하여 경험이 풍부한 다선 후보와 패기와 힘으로 상징되는 젊으면서도 정치 신인인 후보자를 통해 뚜렷하게 구별되는 선거활동이나 전략의 차이를 비교하는 것을 그 주제로 삼았다. 이에 덧붙여 사회의

  • [정치커뮤니케이션] 여성정치인 이미지 메이킹 -강금실중심으로
  • 전략-2. 서울 시장 선거에 나타난 이미지 정치강금실 vs 오세훈-3. 여성 정치인들의 이미지 비교한명숙 vs 박근혜 vs 강금실Ⅲ. 결론Ⅰ.서론선거에서 유권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정책과 공약 등의 실행 프로그램에 외에도 유권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큰 변수가 바로 후보자의 ‘이미지’이다. 특히 최근 오세훈 후보의 녹색 이미지, 강금실 후보의 보라색 이미지 등 이미지를 유세의 주축으로 내세우는, 선거에

  • 성별에 따른 여성대통령후보자 지지도에 관한 연구 - 박근혜 후보자를 대상
  • 유권자들이 박후보에게서 소수자․약자의 이미지나 여성상을 떠올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여성대통령론의 지지율 상승효과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 봤다. 박근혜 후보 측은 ‘준비된 여성대통령’이라는 선거 캐치플레이즈를 통해 선거캠페인을 진행해 가고 있고, 이에 경쟁자인 야당 후보자들은 다양한 논리를 통해 박근혜 후보의 여성임이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하며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실제 이를 지켜보는 유권자인 시민들은

  • [선거론] 신인후보의 선거전략
  • 선거활동의 어떤 면을 볼 것인지를 정해야 했고 그 다음 어떤 지역구를 선택할 것이며 방문 시기나 횟수 그리고 지역 분위기 조사 같은 부차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였다. 그러기에 우리는 사회에서 많이 제기 되는 세대 균열이나 차이에 착안하여 경험이 풍부한 다선 후보와 패기와 힘으로 상징되는 젊으면서도 정치 신인인 후보자를 통해 뚜렷하게 구별되는 선거활동이나 전략의 차이를 비교하는 것을 그 주제로 삼았다. 이에 덧붙여 사회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