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후보자 선거 캠페인 전략(여성 유권자 타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8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거에는 2등이하는 필요없음
당선에 필요한 득표수는
현황
지역
후보
여성 유권자 제대로 알기
선거공약 – 놀이방 신설,운영
롤 모델이 필요함
롤 모델은 후보의 이미지를 만든다
What is Image-Making?
Image-Making 사례
전략의 기본방향
전략목표
캠페인 전략의 도출
캠페인 테마
캠페인 실행
WORD OF MOUTH 전략
방법
- 본문내용
-
예상되는 타 후보와의 확실한 차별화를 통한 핵심적인 키워드를 개발 하여 반복적으로 전달
한편의 CF와 같이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 구축 후보의 장점을 극대화
사전 선거운동을 통하여 타 후보보다 먼저 유권자의 마음을 결정할 수 있는 선점의 기간이 필요
특히 부동표에 대해 매우 신경을 기울여야 함
선거는 부동표 공략이 당락을 결정
타 후보와의 확실한 차별화를 통해 핵심적인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전달 하는 것이 효과적임
중상위권 정도의 재정자립도, 평균 이상의 소비지수는 필히 고려해야 할 변수 : 경제면에서 타 지역에 비해 앞선 지역 여성의 사회 생활이 활발한 지역 특성
- 산업구조의 문제 : 일하는 여성을 위한 기반 미약 : 어린이 육아시설등 교육분야에 대한 정보제공등 필요롤 모델은 후보의 이미지를 만든다
최근 여성 정치인으로서 성공한
정치인중에서 찾아 보자!
콘돌리자 라이스
○ “권력의 파편화”, “이익집단의 천국” 미국
○ 종교적, 도덕주의적 성향이 강한 미국에서
여성은 유럽에 비해 사회진출 저조
○ 소선거구 단순다수제
○ 미국 특유 정치제도+정치문화+정치 역사의 산물, 최초의 흑인여성 국무장관
동심원 방식
- 후보자중심의 동심원
: 후보자->부인/가족/친척->참모->자원봉사자->유권자
- 자원봉사자 중심의 동심원
: 자원봉사자->자원봉사자 가족 및 연고자->자원봉사자 가족의 연고자->유권자
- 참고문헌
-
과학적인 선거캠페인전략
정성호 저|진화기획 발행
선거캠페인과 미디어전략
정성호 저|차송 발행
선거캠페인의 원리와 실행전략
김창남 저|나남출판 발행
오바마 주식회사 : 오바마 선거 캠페인에서 배우는 이기는 경영전략
Libert, Barry 저|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발행
선거전략 & 선거캠페인 : 후보와 선거참모들을 위한 필승지침서
석종득 저|두남 발행
대통령 선거 마케팅 : 클린턴의 캠페인 전략과 정치 마케팅
뉴먼, 브루스 I 저|나남출판 발행
정치캠페인 : 선거운동의 전략과 전술
다니엘 시 저|나남출판 발행
예비 선거 후 너무 마음 놓았다 :
Thomas, Evan 저|중앙일보미디어인터내셔널 발행
2004년 미국 대통령 선거 후보자 웹 사이트 뉴스릴리스의 전략적 속성
양승찬 저|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과학연구소 발행
서울시장 후보자의 이미지 유형과 캠페인 전략에 관한 연구
이영화 저|한국주관성연구학회 발행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 유용하게 쓰겠음
- kick***
(2012.10.05 00:41: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