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EU 경쟁법 대응전략(EU Competition Law & Polic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1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벨기에 개요
경제
높은 소득 수준
세계 무대 위상이 확고한 나라
벨기에의 정부 정책경쟁력
기업 전략
EU/국제기구 유치
EU Competition Law
EU의 카르텔 규제
EU의 시장지배력 남용행위 규제
EU의 M&A 규제
EU의 State-Aid 규제
한-EU 경쟁협력협정
- 본문내용
-
기중기, 증기선, Trams, Oriental Express 제조국
세계 시장 주도 품목
- 1위 : 다이아몬드, 카페트, 초콜렛, 의약품, 폴리에틸렌
- 2~3위 : 밀가루, 비누, 유리, 황마, 금강재
틴틴, 스머프, Audrey Hepburn, 색소폰 …
자본재.중간재 생산국 : 소비재는 당구공, 권총
세계 1위 무역국
높은 외국기업 비중
기술력있는 중견기업
세계최고 노동생산성
국제기구 유치에
따르는 부가가치 창출
선도산업을 먼저 찾아 육성한다
- 석탄/철강(‘70)>화학(‘80)>IT(MICRO-ELECTRONIC,‘90)
나노/바이오/환경
- 경제정책이 지방정부 관할이 되면서 지방정부간 경
외국인 투자 유치에 앞장선다
- 명목법인세는 높지만 실제는 낮게 : 33.3%→25%(?)
- 특이한 투자인센티브 : 가상이자공제, 미래세금산정
- 잇단 FDI 켐페인 : Only in Belgium, 생명공학켐페인
- KOF 세계화 지수 측정(07)이후 연속 1위
기업 친화적 조치 도입은 먼저, 폐지는 나중에
- 창업절차 3일(구좌 개설>전자 공증>정부 등록)
“세계은행, 벨기에는 가장 획기적 개선 실현국(08)”
- 특허수익 조세율 EU 최저(최대 6.8%)
- 다국적기업 기획본부(Centre de Coordination) 혜택
: 다국적기업 기획본부가 벨기에 소재시 법인세 혜택
혜택받은 외투사의 평균 법인세 33%가 아닌 0.11%
83년 실시, EU 반대로 2006년 중단하고 곧이어
또다른 인센티브인‘가상이자 공제제도’실시
키운 후 판다
- M&A deals(sales) 세계/유럽 평균 상회
63건(04)→110(06)→206(08)
- 벨 100대 기업의 2/3가 외투사
. 1위 에너지업체 Electrabel의 프 GDP Suez 합병(04)
산학협력으로 차세대를 준비한다
- 루뱅대, Ghent대 중심 : Hansen, IRIS, IBA …
- ICT 산업중 산학협동기업은 28%
- 의학계에서 세계 최대 과학적 발전으로 평가받는
암치료제 proton therapy 개발
- 참고문헌
-
벨기에의 다자주의적 대외정책 결정의 구조분석
배규성 저|대한정치학회 발행
벨기에, 물류 유통분야 중심지
이동철 저|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발행
벨기에
마크 엘리엇 저|휘슬러 발행
벨기에 패션디자인에 나타난 `창조성` 연구
이혜주 저|대한가정학회 발행
벨기에 電力事業 現況
한국전력공사 저|한국전력공사 발행
벨기에의 체육현황
송종국 저|한국체육과학연구원 발행
벨기에의 산업의 제도
대한산업보건협회편집실 저|대한산업보건협회 발행
벨기에왕국개황
외무부 저|외무부 발행
벨기에의 통합특수교육
김춘희 저|한국정신지체아교육연구회 발행
벨기에의 타이어산업과 시장현황
김민 저|大韓타이어工業協會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