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기아자동차의 조직구조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The concept of motivation
Interview with KIA
What are problems with KIA?
The theory
What is alternatives?
OVERCOME THE HIERARCHICAL ORGANIZATION
①Lunch
between employees and managers

①-1 Make
employees and managers CLOSE

①-2 Less Time Burden
①-3 Example


② Informal Group
②-1 Led by EMPLOYEES
②-2 Money support from company
②-3 Participate of Managers
②-4 Make
employees and managers CLOSE


Goal of this policies?

From theory-X to theory-Y

Benchmarking from toyota

Good discussion, Good improvement

①Purpose shared by employees and managers

②Unity
③Respect the idea of employees
③-1 Reflect the idea to the production
③-2 Prize the achievements from the idea of employees


본문내용
The problem :

Hygiene factors – the environment!
Motivation factors – the work self!

KIA Motors concentrates on solutions about Hygiene factors.


KIA Motors almost focuses on lower factors.

They don’t achieve the motivation.


Multi-dimensional evaluation

Fairness and objectivity

Enhance the sense of ownership


Communication between managers and subordinates


The creation of more democratic organizational culture


motivation
communica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실제 기업사례의 조직구조와 문제점
  • 조직구조론을 통해 우리는 사회적 현상이 조직의 구조적 측면에서도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러한 조직의 구조가 어떻게 성과를 도출하는가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조직행위론에 적용 할 것이다. 조직의 분석을 통해 확답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이지만 이를 통해 한 기업의 대책방안과 성과를 제시하고 더 나은 발전을 위한 대안책을 제시할 것이다. 출처 http://cuvic.cnu.ac.kr/%7Epaulkim/OB/guidetoOB.ht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조직구조 등의 분석을 통해 각 기업만의 독특한 조직문화와 기업이 성공한 이유를 알아보고 취약점을 파악해 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두 기업의 기업 규모가 매우 큰 관계로 조사는 현대의 주력분야로 최근 그룹에서 분리되어 나온 현대자동차와 삼성의 주력 분야인 삼성전자에 한정하여 각 산업이 가지는 특징과 환경역사 등의 기업 특징을 알아보았고, 조직구조조직문화조직학습 등의 조직분석을 통해 조직에 대한 평가와 단점에 대한 대

  • 현대차 비정규직 현황
  • 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자기 혁신적인 조직을 지향하는 현대자동차의 영속적인 핵심 정신이다.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 자동차 및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류생활 전반을 풍요롭게 하는데 기여하고, 주주,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 발전해 나가는 것이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 현대자동차 경영정보시스템
  • 분석 가능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축적(효과) (전사 데이터 웨어 하우스) Main M.I.S . . .(서비스전략) Hyundai CRMGreen Service (완벽, 신속, 친절, 깨끗한 서비스)긴급 봉사반 (GPS, 디지털 주파스 공용 시스템)주말 정비 교실 (기본적인 정비 지식과 응급조치 교육)Main M.I.S . . .(기타 시스템) Main S. W. O. T.(스와트 분석) 높은 시장 점유율과 강력한 유통지배 구조 Value of Money 자동차 부품 인프라 임금 대비의 우수한 인력 기아자동차의 인수 Strong

  • [조직구조론] 현대자동차 조직구조 분석
  • 자동차는 신규 수출시장의 개발을 위해 개도국 시장 및 유럽시장으로 진출을 도모했으며 1980-1989년까지는 목표시장의 침투를 위해 노력하였다. 안정적 성장전략기는 199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 실시되고 있는데 이 기간동안 현대자동차는 단기적 수출 급상승으로 인한 통상마찰문제, 품질문제 및 A/S 미흡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북미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나 다각화시장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Ⅱ. 본론현대자동차의 조직도창업기 혁신기현재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