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텔레마케터의 직무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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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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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텔레마케터의 정의 및 특성
Ⅱ. 토의 문제 ①
<텔레마케터들의 직무 재설계 및 텔레마케팅 직무 생산성에 대한 평가>
(1) 직무 구조 설계
(2) 직무 시간 설계
Ⅲ. 토의 문제 ②
<텔레마케터들에 관한 문제 해결을 위한 감독자의 공헌>
(1) 텔레 마케터들의 직무에 관한 문제(스트레스)의 원인
(2) 텔레마케터들의 직무에 관한문제(스트레스) 해결방안
Ⅳ. 추가문제
(1) 텔레마케터의 직무 만족이 생산성에 미치는영향
1) 직무만족에 대한 정의 및 일반적인 요인
2)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인
(2) 사기를 저하시키는 관리자들의 유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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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직무충실화
• 수행하고 있는 기존 직무보다 난이도가 높고 책임수준이 높은 업무를 추가 적으로 할당하는 방법
• 다양한 작업내용 포함, 종업원의 자주성과 책임 가지게 재정비, 재구성
• 종업원 스스로가 직무 수행을 계획하고 통제
• 어디까지나 기본적으로 직무의 실행측면에 대하여 직무의 계획 및 통제 에 소비된 시간의 비율을 증가
(4) 직무순환
• 직무순환은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직무확대를 위한 수평적 및 수직적 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직무설계의 한 모델
• 장점 - 매너리즘 방지, 직무수행 기회 제공, 인력 배치의 융통성
• 단점 – 자주 교체로 인한 생산성 저하 및 비용증가, 협동력 감소
(3) 해결 방안
1) 펀(Fun)경영, 펀(Fun) 리더십의 도입
① 펀경영이란?
- 직장 내의 재미와 즐거움을 체화시켜 기업의 생산성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 고자하는 경영기법. 일에서 오는 강박감을 벗어나 유연성, 창의력, 혁신을 자극시켜 직원들의 열정과 능력을 증폭시킴
• 효과 – 낮은 결근율, 직무만족도 향상, 생산성 증대, 업무태만 시간 감소 등 경영성과로 드러남
• 추세 – 최근 국내 주요 기업들이 추진, CEO 포함한 일선 관리자들의 주도
• 사례 – 삼성 테스코 : 매출과 시장 점유율 빠르게 수위에 오름
<동영상 자료> WouthWest Airlines 펀경영 사례
http://www.youtube.com/watch?v=tnOxvbGOTbM&feature=player_embedded
② 펀리더쉽 – 펀 + 리더십
즐거움과 재미를 통해 조직 목표를 달성
이전의 고려되지 않았던 다양한 특성이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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