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인적자원 - 업무수행 결과 향상 및 실적향상을 이끌어내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해외사례 - 인센티브 유형
(1) 영업실적 향상 위한 인센티브와 동기부여 테크닉
(2) 성공적인 콜센터 관리를 위한 요소들
(3) 인센티브의 유형
1. 금전적 인센티브
2. 상품 인센티브
3. 고객사 참여 상품 인센티브
4. 직원 표창
5. 그 밖의 인센티브 유형
<참고자료>
유능한 인적 자원 확보/유지를 위한 비금전적 보상요인
♣ 유능한 인적 자원에 대한 동기부여 요인
해외사례 - 3M의 사내기업가 제도
해외사례 - 코닝社의 내재적 보상
해외사례 - MB NA(Maryland Bank, National Association)社

본문내용
해외사례 - 인센티브 유형

휴먼리소스, 즉 인적자원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회사는 드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업현장에서 소외되고 있거나, 제대로 관리되지 못해 능률을 발휘하지 못하는 현실을 종종 발견한다.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재산인 직원들에게 투자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콜 센터 업무수행 결과 향상 및 투자수익 극대화를 이끌어내는 가장 직접적 방법이다. 따라서 여러 가지 동기부여 테크닉 예를 들어, 목표설정, 직무수행, 인센티브 등을 통해 실적향상을 이끌어내는 방안에 대해 살펴보자.

(1) 영업실적 향상 위한 인센티브와 동기부여 테크닉

성공적인 콜센터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어떤 마술과 같은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성공적인 콜센터를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들은 존재한다는 것이다.
잘 짜여진 관리 프로그램과 인센티브 제도는 텔레마케터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팀웍을 향상시킬 있도록 하지만 열악한 관리 시스템과 부적절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생산성 향상은커녕 오히려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결국 팀 전체를 곤경에 빠지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에버랜드 지식경영
  • 결과이다. 한편 에버랜드는 이미 중국 대련의 발현왕국(Kingdom of discovery)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대만 디스커버리월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컨설팅해 주는 등 브랜드 파워가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삼성에버랜드. (2006)그림 7 삼성 애버랜드 매출액과 이익표 8 손익계산서 www.fss.or.kr (금융감독원)199819992000200120022003상반기매출액5,4635,9287,5958,3739,3064,928매출총이익786862101

  • [조직행동] 삼성전자의 동기부여 사례
  • 업무에 대한 방향 설정 및 책임 권한 설정을 해준다든지, 자신이 해놓은 업무에 대한 상대방의 인정을 받았을 때 자극을 받고 동기부여를 얻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4) 그렇다면 동기부여가 직무능력 향상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까? -위와 같이 동기부여를 받았을 때는 일에 대한 성취감이 배가하며, 더욱 적극적인 업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5) 동기부여가 오히려 해가 됐던 사례가 있습니까? -너무 동기부여를 받거나 자극을 받게 되면 과다한 성취욕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향상과 다양한 지식관리기능을 강화했으며, 통합검색을 통해 고객에 대한 빠른 업무 응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업무에 반영하기 위한 제안관리 시스템인 ‘idea pool’도 함께 구축했다. 아울러 지식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여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중략) “이번 지식경영시스템의 도입으로 전사적인 지식의 생산 및 활용을 통해 급변하는 증권산업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 [인적자원개발] 전문성의 구성요소 및 전문성 개발전략
  • 결과, ‘생산직’ 관련직업은 급격하게 감소하는 데 반하여 ‘전문직’ 관련직업의 증가가 두드러져 과거 기능원 및 조립직종 등의 제조․생산직 직종은 소멸 또는 통폐합되는 추세인 반면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기초로 해당 분야를 연구․개발 및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 직업은 1만여개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무엇보다도 특히 지식정보화로 인해 한국사회 또한 전문가 천국시대가 되었다.(참고 : 전자신문, 2003년 04월02일자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