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관광공급과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매력물의 개념 및 분류
1.매력물 요소
2. 매력물 요소의 분류
관광매력 구분 방법
관광공급과 요소

테마파크(Theme park)란 무엇인가?
테마파크의 개념
테마파크의 특징


분류에 따른 테마파크의 종류

1. 국내


서론


1. 교통의 개념과 기능
2. 교통이 관광에 미치는 영향
3. 관광에서 교통의 역할

본론
1. 관광열차의 개념 및 특성
2. 국내 철도관광상품 현황
3. 국외 철도관광 상품 개발 현황
4. 국내외 관광철도 상품의 비교분석

결론
1. 국가적 측면에서 관광철도 진흥방안
2. 철도관광상품의 개선방향

본문내용
구분 국내 관광철도
국외 관광철도

내용 - 관광지 및 테마 위주형 관광 교통수단
- 단기적인 관광철도 상품 위주
- 내국인 대상 판매주력
- 상품의 단순성
- 남북 분단으로 협소한 국내노선의 한계
- 부대시설의 미흡 - 관광지 및 테마 위주형 관광 교통수단
- 철도 자체를 상품화(첨단화)
- 내국인 대상 판매
- 고속열차 상품 위주
- 상품의 다양성(국제화)
- 레일패스 위주 상품판매
- 연계 지역의 광의성 활용(국가간 이동)


1)상품개발측면
가. 새로운 형태의 관광자원을 개발
나. 기존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 다양화
다. 상품자체의 특성을 살린 관광열차 개발
2) 상품운영측면
가. 관광열차의 출발역․도착역의 탄력적인 운용 확대
나. 철도관광상품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부여
3) 마케팅 측면


1) 경영의 합리화와 다각화
2) 고객만족의 철도문화(서비스) 구축
첫째, 고객중심경영
둘째, 철도관련 교육기관 유지
셋째,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3) 지방색 있는 관광철도상품 개발
4) 민간기업의 투자개발 육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계획 개발론] 국내 컨벤션센터 개발사례 - 코엑스와 코엑스몰 중심
  • 관광공사가 발표한 ‘국제회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에 관한연구’에 따르면 컨벤션 참가자의 지출이 일반 관광객의 지출보다 2.4배 많다고 한다. 즉, 컨벤션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인근 상권의 잠재적 소비자라고 할 수 있으며 높은 구매력을 지녔다고 볼 수 있다. 코엑스에 일 년 내내 각종 전시, 컨벤션,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행사가 계획되어 있는 점을 고려하면 코엑스는 코엑스 몰에 높은 구매력을 지닌 수많은 사람들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며, 이

  • 관광개발의 중요성
  • 관광의 경제적 편익을 통한 주민의 생활수준 향상 / 관광객, 주민 모두를 위한 기반시설개발과 레크리에이션 시설 제공 / 관광목적지에 적합한 관광단지나 휴양지 개발에 대한 보장 / 관광목적지의 문화, 사회, 경제적인 특성과 관점이 당국 및 주민 모두와 일치하는 개발 / 관광객 만족의 극대화 등을 실현의 관광의 재효과 극대화를 이야기하였으며, Douglas Pearce는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설과 서비스를 공급하거나 강화시키는 것, 따라서

  • [지역사회개발론]유성온천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
  • 공급하는 곳이 많다. 온천이라는 자연자원은 한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성이 온천관광특구로 지정되면서 그 후광효과를 입어보려는 목욕업소가 유성전체에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게 되면서 한마디로 가짜 온천이 많이 생겨났던 것이다. 유성에 가짜 온천이 생겨나던 초기에는 국민들의 생계수준도 많이 낮았고 욕구수준도 지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았다. 목욕하는 것 자체만으로 황송하던 시절에 온천이 가짜인지 진짜인지는 별로 중요치

  • [일본관광][그린투어리즘][외국인유치][리조트개발]일본관광과 그린투어리즘, 일본관광과 외국인유치, 일본관광과 리조트개발, 일본관광과 시라카와마을, 일본관광과 지역관광정보센터, 일본관광과 관광학과 분석
  • 관광과 시라카와마을1. 시라카와(白川村)마을의 개요2. 시라카와(白川村)마을의 특징3. 시라카와마을(白川村)의 관광상품화 활동Ⅵ. 일본관광과 지역관광정보센터1. 기본적인 방향2. 특화, 효율화를 위한 방법1)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2) 정보전달3) 시설의 공통표식4) 고유한 테마와 특화시설5) 평가ㆍ공급체계(재창출 시스템)6) 축제 및 이벤트의 개최Ⅶ. 일본관광과 관광학과1. 릿쿄(立敎)대학 관광학과1) 개요2) 커리큐럼구성과 단위(학점)수3)

  • [관광개발론] `상수허브랜드`사례조사를 통한 관광농원 발전방안 연구
  • 상수 허브랜드 사례조사를 통한 관광농원 발전방안 연구-관광계획 및 개발론 -Ⅰ. 문제제기1. 조사 배경 및 목적1) 관광농원의 배경1960년대 이후 본격적인 경제개발정책으로 도시민의 소득증가, 소비수준이 향상되고 교통수단의 발달 등으로 생활이 윤택해짐에 따라 여가생활에 대한 다양한 욕구도 다양하게 표출되기 시작하였고, 유희적 특정장소를 찾아 여가를 즐기는 형태에서 레크리에이션을 체험하는 체험형으로, 가족형 레크리에이션 형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