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관광공급과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매력물의 개념 및 분류
1.매력물 요소
2. 매력물 요소의 분류
관광매력 구분 방법
관광공급과 요소
테마파크(Theme park)란 무엇인가?
테마파크의 개념
테마파크의 특징
분류에 따른 테마파크의 종류
1. 국내
서론
1. 교통의 개념과 기능
2. 교통이 관광에 미치는 영향
3. 관광에서 교통의 역할
본론
1. 관광열차의 개념 및 특성
2. 국내 철도관광상품 현황
3. 국외 철도관광 상품 개발 현황
4. 국내외 관광철도 상품의 비교분석
결론
1. 국가적 측면에서 관광철도 진흥방안
2. 철도관광상품의 개선방향
- 본문내용
-
구분 국내 관광철도
국외 관광철도
내용 - 관광지 및 테마 위주형 관광 교통수단
- 단기적인 관광철도 상품 위주
- 내국인 대상 판매주력
- 상품의 단순성
- 남북 분단으로 협소한 국내노선의 한계
- 부대시설의 미흡 - 관광지 및 테마 위주형 관광 교통수단
- 철도 자체를 상품화(첨단화)
- 내국인 대상 판매
- 고속열차 상품 위주
- 상품의 다양성(국제화)
- 레일패스 위주 상품판매
- 연계 지역의 광의성 활용(국가간 이동)
1)상품개발측면
가. 새로운 형태의 관광자원을 개발
나. 기존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 다양화
다. 상품자체의 특성을 살린 관광열차 개발
2) 상품운영측면
가. 관광열차의 출발역․도착역의 탄력적인 운용 확대
나. 철도관광상품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부여
3) 마케팅 측면
1) 경영의 합리화와 다각화
2) 고객만족의 철도문화(서비스) 구축
첫째, 고객중심경영
둘째, 철도관련 교육기관 유지
셋째,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3) 지방색 있는 관광철도상품 개발
4) 민간기업의 투자개발 육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