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과유통] 동대문 광장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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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duction
2.Markets(1)
3.Markets(2)
4.Markets(3)
5.Analysis
6.Feeling
본문내용
삼국시대 서기 490년에 처음으로 경주에서 원시적 재래시장 개설

삼국시대 서기509년에 시장을 감독하는 기관이 개설

고려중엽 서기 1200년 이후 장소적 성격의 재래시장 형성

조선 초기 현재와 같은 재래시장의 형태가 급속도로 확대

조선 중기 이후 지방 향시로 일컬어지는 재래시장이 발달

조선 후기에는 전국에 1,000여 곳의 재래시장이 개설

-> 이때부터 재래시장은 소재지를 중심으로 여러 마을을 연결시켜 주는
구심적 역할을 담당
너무 많은 점포가 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라.

맛있는 곳에 사람이 몰리게 된다.
타인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주위의 세상을 설명하고 사람들을 해석하며,
또한 판단을 내리게 된다.
향기 마케팅 :


일부러 향이 강한 과일을 길가에 배치


과일향을 더 극대화 시켜 손님들을 자극
여름철 에어컨,선풍기 활용
효과극대화를 위해 향기나는 제품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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