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문구점 매출 및 서비스 증진 전략 및 마케팅 작업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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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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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부. - 문구점 매출 및 서비스 증진 전략 案
0. 개요
1. 3C를 통한 시장 분석
1-1. 고객 분석
1-2. 경쟁사 분석
1-3. 자사 분석
2. 전략
2.1 주요 전략 案 1.
2.1.1 전략 실행 방안
2.2 대안 전략 案 2.
2.2.1 전략 실행 방안
2.3 통합 전략 실행
2부. - 문구점 마케팅 작업 과정
0. 개요
1. 문구점 선택 배경
2. 사전조사활동
2-1. 관찰
2-2. 가설설정
2-3. 조사정보구조 설계
3. 분석 과정
3-1. 빈도 분석
3-2. 교차 분석
3-3. 요인 분석
3-4. 다중 분석
3-5. 평균 분석
- 본문내용
-
2.2.1 전략 실행 방안
2.3 통합 전략 실행
2부. - 문구점 시장조사 작업 과정
0. 개요
1. 문구점 선택 배경
대학생에게 있어서 문구점은 학업에 있어서 보이지 않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12년 동안 필수 교육 과정을 마치면서 학생 개개인마다 갖게된 '정리'라는 습관이 생기게 되었고, 자신만의 학업 습관 또는 기술을 통해서 대학교란 학문의 요람에서 더 높은 수준의 지식 습득 여부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의 습관 또는 기술을 펼치기 위해서 없어서 안될 것이 바로 문구류입니다. '군인은 전쟁터에 총을 갖고 나가고, 학생은 학교에 필기구를 들고 나간다.'는 진부하지만 대대손손하게 될 이 속담처럼 문구류는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변하고 하지만, 아직까지 도서관에서 학생들을 관찰해보면 많은 이들이 학업을 위해 문구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조는 학문의 요람인 대학교에서 학생들이 지식 탐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이자 가장 기본이 잘되어 있어야 할 것이 문구류라 판단하여 교내 문구점 서비스에 대해서 분석하고 부족한 점이 있으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초석 다지기를 실패한 건물은 쉽게 붕괴될 수 있듯이, 기본적인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학업 서비스는 높은 경지의 학문을 추구할 수 없을 것이다.' - 5조 일동
'정리'를 잘하면 학습의 90%를 이미 달성 한 것이다. -공공의 적2 대사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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