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기업에서의과 Second life세컨드라이프(가상현실)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econd Life 연혁 및 개요
가상 현실과 Second Life
1.What Second Life??
2.기업에서의 Second Life의 활용
Secondlife의단점과 극복방안
Case study question
참 고
본문내용
1. How can Second Life provide value to businesses that use it?

거래비용의 감소

제품의 3D 모형 툴을 이용해 제품설계의 실패 위험 부담을 줄여줌

IT에 익숙한 20대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됨

대리인 비용의 감소

고객서비스, 제품개발, 마케팅으로 인한 소비자 친밀도의 상승

채용 비용의 감소

글로벌 기업 홍보의 장

2. What kinds of businesses are most likely to benefit from a presence on Second Life? Why?

Crayon(기업내 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Crayon은 Crayonvill이라는 Grid에 있는 섬을 구입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군의 새 미디어 마케팅 회사이다. 종업원이 대서양 양쪽으로 흩어져 있어서 Crayonville은 회사원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했는데 음성 대화형 디지털 인물 화상 방식으로 표현했다. Crayon은 고객들의 기밀 유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기존 회의실을 떠나 공공의 회의실을 열었다. 종업원들은 Skype 인터넷 전화와 문자메시지로 의사소통 했다.
IBM(가상회의, 직원교육)
종업원들이 회의전화를 통해 문서를 읽거나 강연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아바타들을 가상 회의룸에서 회의에 참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인적자원부서에서 인사전문개발을 운영했던 Lynne Hamiton은 중국이나 브라질에서 새 종업원을 교육시킬 때 세컨드라이프를 사용했다.
Crescendo Design (프로토타이핑, 위험부담비용 감소)
Crescendo Design은 그들이 건설하기 전에 주택의 내부를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Second Life의 3D 모형 둘을 사용했다. 고객들은 전통적인 청사진으로부터의 작업이 명백하지 않은 변화에 대한 제안을 할 수 있고, 디자이너들은 현실세계에서 만들어진다면 수리하 기위해 값싼 비용을 치르게 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 고
http://blog.naver.com/etwas0227?Redirect=Log&logNo=60035909057 / 사업개요
http://systemplug.com/614/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 전략-위정현
http://cafe.naver.com/gamed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688 / questin4
http://blog.naver.com/msnayana?Redirect=Log&logNo=80112554182 /sns 뜻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고객중심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 기업들이 동의 하지만 기대만큼 실망이 크다는 사실은, 마케팅이 달라진 경영 환경에서 요구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고객 중심 경영 시대에 마케팅은 하나의 개별 기능이 아닌 전사에 체화 되어야 하는 가치이다. 결국 ‘브랜드 매니저의 종말’에서 강조하는 점은, 마케팅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닌, 마케팅의 역할이 달라졌다는 것이다. 2. 힘쎈 고객의 등장정보 기술의 발전은 고객과 기업간의 정보

  • 썰스데이아일랜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티아이포맨) 제안
  • 과 보완점을 발견하기 위해 분석 비교 하였다. 이와 더불어 T.I에서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의 특성을 기본조사에 입각한 기업분석과 인터뷰를 통한 실제적인 T.I의 마케팅 상황을 파악하였다.위의 상황분석과 패션 시장의 동태를 분석하고,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을 갖추는 마케팅 전략을 다음같이 제 안한다. 1. Thursday island의 문화 마케팅.-concept store-Islands day2. Product line 개선-Size의 다양화-Basic 상품의 고객층 확대-용품의 다양화3. Second life이와 같

  • 써어스데이아일랜드,Thursday island,지엔코,써스데이아일랜드,패션산업,패선마케팅,TI분석
  • 과 보완점을 발견하기 위해 분석 비교 하였다. 이와 더불어 T.I에서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의 특성을 기본조사에 입각한 기업분석과 인터뷰를 통한 실제적인 T.I의 마케팅 상황을 파악하였다.위의 상황분석과 패션 시장의 동태를 분석하고,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을 갖추는 마케팅 전략을 다음같이 제 안한다. 1. Thursday island의 문화 마케팅-concept store-Islands day2. Product line 개선-Size의 다양화-Basic 상품의 고객층 확대-용품의 다양화3. Second life이와 같

  • 마케팅관리,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과 분석~1 :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분석~2 : Marketing MIX로 본 각 기업의 마케팅 비교분석 4. Thursday island의 New Marketing 전략 제안1 : Thursday island의 문화 마케팅~1 : Concept store~2 : Islands day2 : Product line 개선~1 : Size의 다양화~2 : Basic 상품의 고객층 확대~3 : 용품의 다양화3 : Second life5. T.I 의 마케팅 분석, 보완을 통한 T.I for man의 마케팅전략 수립.1 : Thursday island for man의 marketing overview. ~1 : Thursday island for man의 개선된 Marketing MIx와 전략~2 : Thursday island for m

  • 시장분석과 마케팅
  • 과거에도 존재했지만, 이제는 고객들이 다양한 형태로 기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담당했던 역할을 적극 대체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실제로 충성도 높은 고객의 입소문은 기업의 어떠한 광고보다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이 이미 입증되었다. UCC 사이트들은 미국에서 방문빈도가 높은 상위 100개 웹 사이트의 1/3을 차지할 만큼 그 영향력이 크다. 도요타는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가상 공간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