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기업에서의과 Second life세컨드라이프(가상현실)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econd Life 연혁 및 개요
가상 현실과 Second Life
1.What Second Life??
2.기업에서의 Second Life의 활용
Secondlife의단점과 극복방안
Case study question
참 고
- 본문내용
-
1. How can Second Life provide value to businesses that use it?
거래비용의 감소
제품의 3D 모형 툴을 이용해 제품설계의 실패 위험 부담을 줄여줌
IT에 익숙한 20대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됨
대리인 비용의 감소
고객서비스, 제품개발, 마케팅으로 인한 소비자 친밀도의 상승
채용 비용의 감소
글로벌 기업 홍보의 장
2. What kinds of businesses are most likely to benefit from a presence on Second Life? Why?
Crayon(기업내 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Crayon은 Crayonvill이라는 Grid에 있는 섬을 구입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군의 새 미디어 마케팅 회사이다. 종업원이 대서양 양쪽으로 흩어져 있어서 Crayonville은 회사원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했는데 음성 대화형 디지털 인물 화상 방식으로 표현했다. Crayon은 고객들의 기밀 유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기존 회의실을 떠나 공공의 회의실을 열었다. 종업원들은 Skype 인터넷 전화와 문자메시지로 의사소통 했다.
IBM(가상회의, 직원교육)
종업원들이 회의전화를 통해 문서를 읽거나 강연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아바타들을 가상 회의룸에서 회의에 참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인적자원부서에서 인사전문개발을 운영했던 Lynne Hamiton은 중국이나 브라질에서 새 종업원을 교육시킬 때 세컨드라이프를 사용했다.
Crescendo Design (프로토타이핑, 위험부담비용 감소)
Crescendo Design은 그들이 건설하기 전에 주택의 내부를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Second Life의 3D 모형 둘을 사용했다. 고객들은 전통적인 청사진으로부터의 작업이 명백하지 않은 변화에 대한 제안을 할 수 있고, 디자이너들은 현실세계에서 만들어진다면 수리하 기위해 값싼 비용을 치르게 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 고
http://blog.naver.com/etwas0227?Redirect=Log&logNo=60035909057 / 사업개요
http://systemplug.com/614/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 전략-위정현
http://cafe.naver.com/gamed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688 / questin4
http://blog.naver.com/msnayana?Redirect=Log&logNo=80112554182 /sns 뜻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