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산업론] 스키장 산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스키장산업의 특징
3. 스키장 개발
4. 스키장현황
5. 스키장 운영사례
6. 스키산업에서의 이벤트
7. SWOT분석
8. 문제점과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긍정적인 영향
스키장으로 인해 관광지 방문객 증가
새로운 산업 유치 & 인프라 구축으로 인한 지가상승
지역 고용창출 및 지역생산품 소비 활성화
간접적인 현지산업의 발달과 인프라 (도로, 수도 등) 확충
기업 이미지의 개선효과
당일형 스키장 숙박형 스키장
일상생활의 스키활동
휴일이나 주말 또는 야간에 즐기면서 시간이나 비용이 적게 들고 회수가 많음
왕복시간이 적게 걸리는 편리한 장소를 선호
휴일, 주말에 집중되면서 많은 스키어들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함
접근성이 좋아 야간ㆍ밤샘 스키타기 유리
초보자나 가족,연인단위에 적당
서울리조트, 양지파인리조트, 지산리조트, 베어스타운, 스타힐리조트 등 비일상의 스키활동
숙박을 수반하고 시간과 비용이많이 들기 때문에 회수가 적음.
다소 멀더라도 매력이 있는 스키장을 선호
비일상권이기 때문에 숙박시설이 필수적임 (숙박시설의 수용력에 따라 스키장의 규모가 결정됨)
설질이 뛰어난 슬로프로 마니아층 형성
용평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 알프스리조트, 성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