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산업론] 스키장 산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스키장산업의 특징
3. 스키장 개발
4. 스키장현황
5. 스키장 운영사례
6. 스키산업에서의 이벤트
7. SWOT분석
8. 문제점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1) 긍정적인 영향
스키장으로 인해 관광지 방문객 증가
새로운 산업 유치 & 인프라 구축으로 인한 지가상승
지역 고용창출 및 지역생산품 소비 활성화
간접적인 현지산업의 발달과 인프라 (도로, 수도 등) 확충
기업 이미지의 개선효과


 당일형 스키장 숙박형 스키장
 일상생활의 스키활동
휴일이나 주말 또는 야간에 즐기면서 시간이나 비용이 적게 들고 회수가 많음
 왕복시간이 적게 걸리는 편리한 장소를 선호
 휴일, 주말에 집중되면서 많은 스키어들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함
접근성이 좋아 야간ㆍ밤샘 스키타기 유리
초보자나 가족,연인단위에 적당
서울리조트, 양지파인리조트, 지산리조트, 베어스타운, 스타힐리조트 등 비일상의 스키활동
숙박을 수반하고 시간과 비용이많이 들기 때문에 회수가 적음.
다소 멀더라도 매력이 있는 스키장을 선호
비일상권이기 때문에 숙박시설이 필수적임  (숙박시설의 수용력에 따라 스키장의 규모가 결정됨)
설질이 뛰어난 슬로프로 마니아층 형성
용평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 알프스리조트, 성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산업의 품질 경영은 더욱 중요해진다. 즉, 서비스 기업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Brand Loyalty)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반복 구매는 물론이고 신규 고객의 창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특히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드는 시점에서는 매출이 정체되어 고품질의 서비스에 대한 압박이 점차 강화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을 이루고 있는 클럽메드의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산업으로 다루어야 하며, 이러한 시각을 가지고 전문적인 해당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의 확보가 우선과제가 될 것이다. 모든 세계인들이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로 스포츠관광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방문하는 그 날을 꿈꾸며 이상으로 본 연구를 마친다. 참고문헌김성혁(1994) 관광마케팅론, 대왕사권현재외(2003) 레저스포츠, 대왕사김오중(2002) 여가•레크레이션 총론, 대경곽한병외(2002) 레저스포츠총론, 두남출판사한철언(2005) 21세기 스포츠관광, 백산

  • [등산용품의 해외진출] 국내기업인 트랙스타,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그리고 해외기업인 노스페이스와 라푸마의 마케팅 전략과 해외진출 전략
  • 목 차Ⅰ. 서 론 Ⅱ. 트랙스타의 해외진출 사례 1. 회사 연혁 2. 경영 전략3. 내부 역량 분석 4. 전략적 지향점 5. 경쟁 현황 6. 마케팅 믹스 4P 7. 전략 / 성과에 대한 평가 8. 미래 예측 / 전망9. 종합평가 (시사점 및 교훈) Ⅲ. 코오롱 스포츠의 분석 1. 코오롱스포츠 기업소개 2. 코오롱스포츠의 철학 3. 코오롱스포츠의 4P전략 4. 코오롱스포츠의 SWOT 분석 5. 코오롱스포츠의 발전방안6. 코오롱스포츠의 시사점 Ⅳ. 블랙야크의 분석 1. 블랙야크 소개2.

  • 경제경영 관광지 개발의 자연적 조건 사례 연구 스키장의 입지 조건
  • 스키장의 입지조건 분석은 중요하다. 그리고 더 나아가 가장 이상적인 스키장 입지와 앞으로 한국 스키장이 나아가 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2. 관광 분야 내 스키장의 위상현재 관광산업의 동향은 어떤 특정 대상을 단순히 보고 즐기는 ‘정적인 형태’에서 직접 참여하고 행동하는 ‘동적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 이것은 생활이 윤택해지면서 기존의 자연경관이나 문화유적 탐방보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의한 레저활동 및 레저문화 참여가

  • [졸업][노인복지]실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여가 절실히 필요하나 너무 지나친 영리추구만을 하고 있고 아직까지 국내 경우 실버타운의 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제시와 이론적인 연구, 그리고 실제적인 개발사례가 부족한 실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고령화 시대로 빠르게 접근하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노인복지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노인복지를 위한 실버산업과 유료노인주거시설에 대해 살펴보고 분석하려는 것이다. 즉, 실버산업의 개발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