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등장배경
2.정의
3.PPL의 역사
4.마케팅 전략으로서의 PPL
5.장점과 단점
6.사례분석
7.효과
8.제언
- 본문내용
-
최초의 PPL - 1945년 헐리우드 영화 'MIDRED PLERCE'에 나온 버번 위스키라는 제품
PPL의 영향력을 보여준 최초의 사례
- 1950년대 제임스 딘이 영화 '이유 없는 반항'에서 사용한 ACE빗
제임스 딘이 영화에서 빗을 멋있게 사용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제임스 딘을 동경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와 같은 CE빗을 사용하는 것이 유행
대표적인 성공사례 - 영화 E.T속에 등장한 허쉬 초콜릿
영화에서 E.T가 허쉬초코볼을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영화가 흥행에 크게 성공하자 상품 판매량도 급격히 늘어났다.
우리나라
영화 '쉬리'의 흥행과 함께 제작지원에 참여했던 30여 개가 넘는 협찬사들 또한 이득
1990년대 말부터 한국영화와 방송에서도 PPL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1. 표현에 있어 가장 적당한 장소에, 상품에 알맞는 가장 적당한 장면에 배치되어야 한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실과 가깝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인데 그런 영화 속의 소품들 역시 현실 세계와 동떨어진 것이라면 관객들에게 영화가 현실과 가깝다는 것을 전달할 수가 없게 되어 버리기에 현실 생활하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존재하고 위치해야 하는 것이다. 제품이 자연스럽게 영화나 드라마 속에 포함되어 있는 상태에서 보는 관객들, 즉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
2. 메세지 속에 무엇인가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를 집어넣어야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쇼프로그램, 드라마, 영화 속에서 소품으로서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상품을 배치 함으로서 관심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캐릭터 상품은 쉽게 시청자나 관객의 눈을 끌 수 있어 다른 광고나 프로모션보다 비용대비 효과가 커 앞으로도 PPL이나 방송 협찬 등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다.
3. 상품 구매에 필요한 욕망을 일으킬 수 있는 표현 기법이 필요하다.
상품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스토리 구성과 PPL의 상황 설정이 알맞게 표현되어야 한다. 현실의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현실성을 가미할 수 있고, 스토리와 맞는 구성이라면 관객들의 공감을 얻어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와 상품을 구매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