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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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등장배경
2.정의
3.PPL의 역사
4.마케팅 전략으로서의 PPL
5.장점과 단점
6.사례분석
7.효과
8.제언


본문내용
최초의 PPL - 1945년 헐리우드 영화 'MIDRED PLERCE'에 나온 버번 위스키라는 제품

PPL의 영향력을 보여준 최초의 사례
- 1950년대 제임스 딘이 영화 '이유 없는 반항'에서 사용한 ACE빗
제임스 딘이 영화에서 빗을 멋있게 사용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제임스 딘을 동경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와 같은 CE빗을 사용하는 것이 유행

대표적인 성공사례 - 영화 E.T속에 등장한 허쉬 초콜릿
영화에서 E.T가 허쉬초코볼을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영화가 흥행에 크게 성공하자 상품 판매량도 급격히 늘어났다.

우리나라
영화 '쉬리'의 흥행과 함께 제작지원에 참여했던 30여 개가 넘는 협찬사들 또한 이득
1990년대 말부터 한국영화와 방송에서도 PPL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1. 표현에 있어 가장 적당한 장소에, 상품에 알맞는 가장 적당한 장면에 배치되어야 한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실과 가깝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인데 그런 영화 속의 소품들 역시 현실 세계와 동떨어진 것이라면 관객들에게 영화가 현실과 가깝다는 것을 전달할 수가 없게 되어 버리기에 현실 생활하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존재하고 위치해야 하는 것이다. 제품이 자연스럽게 영화나 드라마 속에 포함되어 있는 상태에서 보는 관객들, 즉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
2. 메세지 속에 무엇인가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를 집어넣어야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쇼프로그램, 드라마, 영화 속에서 소품으로서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상품을 배치 함으로서 관심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캐릭터 상품은 쉽게 시청자나 관객의 눈을 끌 수 있어 다른 광고나 프로모션보다 비용대비 효과가 커 앞으로도 PPL이나 방송 협찬 등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다.
 
3. 상품 구매에 필요한 욕망을 일으킬 수 있는 표현 기법이 필요하다.
상품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스토리 구성과 PPL의 상황 설정이 알맞게 표현되어야 한다. 현실의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현실성을 가미할 수 있고, 스토리와 맞는 구성이라면 관객들의 공감을 얻어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와 상품을 구매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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